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문화

올 여름 '북캉스'는 오디오북으로

인플루엔셜 윌라, 지식 리더가 추천하는 ‘북캉스 추천 도서’ 공개
강수진 '프로이트의 의자' 김주환 교수 '회복 탄력성' 등 추천

올 여름 '북캉스'는 오디오북으로

국내 최대 소셜 리딩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가 북캉스 추천 도서를 공개 했다. 윌라는 ‘2018년 책의 해’를 맞아 리딩멘토들이 매달 2권씩 큐레이션한 책을 오디오북으로 제공하며, 여름을 맞아 북캉스 추천도서를 선보였다. 전문성우가 읽어주는 오디오북이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윌라가 공개한 북캉스 추천도서로는 강수진 국립발레단 예술 감독이 추천한 ‘프로이트의 의자’와 김주환 연세대학교 교수(휴먼커뮤니케이션 연구소장)가 추천한 ‘회복 탄력성’이다. 두권 모두 지친 마음의 소리에 집중한 후 진정한 위로를 통해 스스로를 치유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두권의 오디오북을 통해 잃어버린 자존감을 되찾고 용기를 북돋아 휴가 기간을 재충전의 시간으로 삼을 수 있다.


영원한 프리마 발레리나 강수진 국립발레단 예술 감독은 “사람은 누구나 겉으로 드러나지않은 마음의 문제를 안고 있는데, 그 마음의 문제를 알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내 속 마음이 어떤 상태인지 스스로 잘 알아야 한다”며 “’프로이트의 의자’는 숨겨진 나와 마주해 나를 돌볼 수 있는 마음의 지도가 될 것”이라고 추천사를 밝혔다.

‘회복탄력성’은 리딩멘토인 김주환 교수가 직접 저술한 책이다. 김주환 교수는 “고무공과 유리공을 단단한 대리석에 던져보는 상상을 하라. 유리공은 산산조각 나지만 탱탱한 고무공은 높이 튀어오른다. 두 공이 겪은 시련은 똑같지만 결과는 전혀 다르다.”며 “탱탱한 고무공이 가진 특성이 바로 회복탄력성”이라며 추천의 말을 전했다.

다른 독자들은 물론 저자 및 책을 추천한 리딩 멘토와 교류할 수 있는 윌라의 ‘오디오북클럽’은 월 6,6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오디오북클럽 멤버는 이달의 책 2권 중 1권과 인기 오디오북 중 1권을 선택해 총 2권을 들을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북캉스를 즐길 수 있다.

인플루엔셜은 2008년 강연 비즈니스를 시작했고, 2013년 출판사업에도 진출해 ‘미움받을 용기’, ‘명견만리 시리즈’ 등 베스트셀러를 내놓으며 출판계에 자리매김한 콘텐츠 기업으로, 2018년 4월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를 론칭했다. 지식과 감성 공유 솔루션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마트러닝 앱 윌라를 통해 1,000여개의 동영상 강의와 베스트셀러 오디오북을 모바일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 ‘NAVER-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오디오콘텐츠 펀드)’이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투자를 해, 앞으로 양질의 지식 콘텐츠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연승기자 yeonvic@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