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미스터 션샤인’, 이병헌-유연석-변요한 ‘삼각구도 씬’ OST 음원 출시

  • 정다훈 기자
  • 2018-08-09 09:05:55
  • TV·방송
연일 시청률과 화제성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tvN ‘미스터 션샤인’에 신예 싱어송라이터 하현상이 OST로 감성을 더했다.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측은 드라마의 일곱 번째 OST인 하현상의 ‘바람이 되어’ 음원이 오는 12일 오후 6시,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전했다.

‘미스터 션샤인’, 이병헌-유연석-변요한 ‘삼각구도 씬’ OST 음원 출시

‘바람이 되어’는 고애신(김태리 분)의 곁에 머무르고 싶은 유진 초이(이병헌 분), 구동매(유연석 분), 김희성(변요한 분)의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바람처럼 잔잔한 멜로디 위에 ‘바람이 되어 그대 곁에 머물게요’와 같은 가사로 애잔한 마음을 표현했다.

특히, 잔잔하게 마음을 울리는 멜로디와 신예 싱어송라이터 하현상의 쓸쓸하면서도 짙은 감성의 목소리가 더해져 시너지를 내었고, 극의 몰입을 더하는 OST가 완성 되었다.


실제로 ‘바람이 되어’는 드라마 7회 엔딩 및 8회 오프닝에서 유진 초이와 구동매, 김희성 세 남자가 고애신에 대한 각자의 마음을 알게 되어, 긴장감 넘치는 삼각 구도를 형성한 장면에 흘러나와 시청자들의 음원 출시 요청과 함께 뜨거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하현상은 감성 짙은 보컬과 몽환적인 음악들로 인디씬에서 주목 받고 있는 뮤지션이다. 올해 싱글 ‘Dawn’과 EP앨범 ‘My Poor Lonely Heart’를 발표했으며, 김광석 가요제 장려상을 수상한 것은 물론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이다.

한편, tvN ‘미스터 션샤인’은 매주 토, 일 밤 9시 방송된다. 드라마의 일곱 번째 OST인 하현상의 ‘바람이 되어’ 음원이 오는 12일 오후 6시부터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 가능하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