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영화

100만 돌파 ‘협상’ 손예진 & 현빈..알고보니 첫 만남이 아니다?!

  • 최주리 기자
  • 2018-09-26 09:29:43
  • 영화
올 추석 극장가 유일한 범죄 오락 영화 <협상>이 영화 보는 재미가 두 배가 되는 비하인드 스토리를전격 공개했다.

#1. 알고 보니 협상가 VS인질범 같은 공간에?!



<협상>은 태국에서 사상 최악의 인질극이 발생하고, 제한시간 내 인질범 ‘민태구’를 멈추기 위해 위기 협상가 ‘하채윤’이 일생일대의 협상을 시작하는 범죄 오락 영화.

제한된 공간과 시간 속에서 협상가와 인질범의 팽팽한 맞대결의 긴장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종석 감독은 ‘실시간 이원촬영’ 방식을 전격 도입했다. 같은 건물의 1층에서는 인질범 현빈이, 3층에서는 협상가 손예진이 서로의 연기를 모니터로 실시간 확인하며 동시에 촬영을 이어 나간 것. 영화 <협상>에서 협상가와 인질범의 상황을 고스란히 촬영에 적용시킨 ‘실시간 이원촬영’은 날 것의 느낌이 살아있는 생생한 리얼리티는 물론, 숨통을 조이는 긴장감을 최대치로 끌어내며 극의 밀도를 높였다.

손예진은 ‘실시간 이원촬영’에 대해 “날 것 그대로의 표정과 감정을 주고 받을 수 있었다. 생소했지만 감정 연기에 도움이 많이 됐다”고 밝혔고 지난 9월 18일 진행된 CGV 스타 라이브톡에서 현빈은 “1층 인질범 ‘민태구’의 공간은 어둡고 먼지가 많은 창고인데 3층 협상가 ‘하채윤’의 공간은 밝고 깨끗한 상황실이라 이종석 감독이 3층에만 있으려고 했다”고 폭로하며 극장을 웃음 바다로 만들었다.

100만 돌파 ‘협상’ 손예진 & 현빈..알고보니 첫 만남이 아니다?!

100만 돌파 ‘협상’ 손예진 & 현빈..알고보니 첫 만남이 아니다?!

#2. 알고 보니 손예진 & 현빈 첫 만남이 아니다?!




<협상>은 ‘흥행퀸’ 손예진과 ‘흥행킹’ 현빈이 만난 첫 작품으로 개봉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그런데 알고 보니 <협상> 이전에 두 사람이 같은 작품에 출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바로 현빈의 대표작이자 전국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던 인기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마지막회에서 손예진이 카메오로 깜짝 출연한 것. 안타깝게도 두 배우가 직접 만나는 장면은 없지만 손예진은 극 중 ‘톱스타 손예진’으로 등장,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드라마의 대미를 장식했다.

범죄 오락 영화 <협상>을 통해 함께 연기한 손예진과 현빈은 협상가와 인질범의 ‘랜선 케미’를 뽐내며 영화를 본 관객들로부터 “손예진, 현빈 합이 최고네요”(gksm****), “다음엔 멜로도 해줘여ㅠㅠㅠ”(jiyu****), “이 조합을 이제야 보여주다니”(jung****), “현빈 손예진 대박 랜선 케미!!!”(laim*****), “잘생기고 이쁘고 난리났다”(aldo*****), “둘이 결혼할 것 같은 느낌 뭐지”(huang****) 등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중이다.

#3. 알고 보니 <그것만이 내세상> 최성현 감독의 각본!

올 추석 극장가 유일한 범죄 오락 영화 <협상>에서 협상가 ‘하채윤’과 인질범 ‘민태구’는 제한된 공간과 시간 속에서 오직 모니터를 사이에 두고 팽팽하게 맞선다. 쫄깃한 긴장감과 압도적인 서스펜스가 담긴 스토리와 한국영화 사상 최초로 ‘협상’이라는 소재를 전면에 내세운 영화 <협상>의 각본은 올해 초 342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을 연출한 최성현 감독이 맡았다. 최성현 감독은 연출작을 준비하던 중 <협상>의 시나리오를 완성했고 이후 데뷔작 <그것만이 내 세상>을 선보였다. <국제시장>의 조감독을 거치며 <협상>에서 탄탄한 연출력을 뽐낸 이종석 감독과 타고난 스토리텔러 최성현 감독이 합심해 영화의 시작부터 끝까지 관객들을 끝없는 긴장 속으로 몰아넣는 새로운 범죄 오락 영화 <협상>이 탄생할 수 있었다.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 영화 <협상>은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