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서태지 25주년기념 콘서트 라이브 실황 DVD & BLU-RAY 22일 발매...스페셜게스트 BTS

  • 최주리 기자
  • 2018-10-17 06:20:39
  • 가요
서태지 25주년 기념 콘서트 라이브 실황 Seotaiji 25 TIME : TRAVELER DVD & BLU-RAY가 이번 달 22일(월) 인터파크, 예스24, 교보핫트랙스, ETPSHOP등 주요 판매처를 통해서 발매된다.

이번 라이브 실황은 기존과 같이 DVD와 블루레이 합본 형태로 발매되며 작년 9월 2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서태지 25주년 기념 공연 Seotaiji 25 TIME : TRAVELER 의 공연 실황과 메이킹 및 비하인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서태지 25주년기념 콘서트 라이브 실황 DVD & BLU-RAY 22일 발매...스페셜게스트 BTS

서태지 25주년기념 콘서트 라이브 실황 DVD & BLU-RAY 22일 발매...스페셜게스트 BTS

Seotaiji 25 TIME : TRAVELER는 서태지 데뷔 25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공연장인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에서 약 3만 5천여 명의 관객과 함께 했다.

서태지는 1992년 ‘난 알아요’를 시작으로 지난 25년 간 총 9장의 정규 앨범을 통해 누구보다 앞선 사운드로 우리 대중음악의 트렌드를 이끌었다. 서태지의 25주년 공연은 지난 25년간 선보인 그의 실험적인 음악과 완성도 높은 공연들을 집대성한 공연이었다. 특히 과거 앨범에 수록된 사운드를 오리지널 사운드 그대로 재현했으며 태지보이스 시절을 기억하는 팬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했다. 서태지는 당시 레코딩 사운드를 완벽하게 재현하기 위해 3개월 전부터 악기 및 음향장비를 공수해 사운드 메이킹을 준비하기도 했다.


1993년 ‘마지막 축제’ 1995년 ‘다른 하늘이 열리고’ 등 당시 큰 문화적 충격을 안겨준 무대들이 2017년 진일보한 연출기법으로 재탄생 했으며 2008년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로열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세계적인 지휘자 톨가 카쉬프를 초청해 완성한 ‘서태지 심포니’ 무대도 김성수 감독의 홀리워터 오케스트라와 이번 공연에서 다시 선보였다. 특히 서태지는 서태지와 아이들 시절의 댄스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재현하기 위해 특별히 BTS가 게스트로 참여 하여 서태지와 함께 ‘태지 보이스’로 관객들을 만났다. 서태지와 BTS의 합동공연은 세대를 대표하는 두 아이콘의 만남으로 그 당시 큰 화제와 관심을 끌었다.

이번 공연은 블랙홀을 형상화한 로고와 ‘타임:트래블러’라는 타이틀 아래 관객이 시간 여행 하듯이 서태지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관람할 수 있도록 컨셉트로 구성되어 있다.

서태지 25주년 기념공연의 역대급 무대를 담기 위해 무려 총 55대의 카메라가 투입되었으며 블루레이로 선명한 HD급 영상과 5.1 채널의 생동감 있는 음향으로 마치 현장에 있는듯한 고품질의 감상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의 후반작업 인트로 제작 편집 및 색보정 등 종편 작업은 공연 촬영을 담당한 쟈니브로스와 함께 영화 “설국열차”와 “끝까지간다”로 대종상 및 청룡영화제 편집상을 수상한 바 있는 c-47 이 함께 참여 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