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신곡배달] "강렬한 남성미" 몬스타엑스, 'Shoot Out'으로 확장한 세계관

  • 이하나 기자
  • 2018-10-22 18:00:17
  • 가요
[신곡배달] '강렬한 남성미' 몬스타엑스, 'Shoot Out'으로 확장한 세계관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가 더욱 강렬하고 치명적인 매력으로 돌아왔다.

몬스타엑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정규 2집 앨범 ‘알 유 데어(Are You There?)’의 전곡 음원 및 타이틀곡 ‘슛 아웃(Shoot Out)’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데뷔 때부터 탄탄한 서사를 기반으로 성장사를 써 내려온 몬스타엑스는 최근 두 번째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약 7개월 만에 컴백을 알렸다.

월드투어를 통해 느낀 점들이 십분 반영돼 몬스타엑스의 한층 깊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느낄 수 있는 있는 이번 앨범은 각 곡마다 선명한 개성을 드러냄과 동시에 유기적인 호흡으로 연결됐다.

이를 통해 몬스타엑스는 ‘만남과 연결된 운명’이라는 주제를 더욱 확장시키고 발전시켰다.


그 가운데 멤버 주헌과 아이엠이 작사에 참여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슛 아웃’은 트랩과 록, 퓨처베이스가 절묘하게 매치된 곡으로 인상적인 훅과 서정적인 후렴 멜로디를 통해 극적인 구성을 완성했다.

‘반쯤 넋 나간 채로 무거운 다리를 끌며 걸어/ 헤매 난 어딘가 찾아 그 누군가/ 네가 없는 황혼에서 새벽 발목을 움켜잡은 이건 이별/ 어둠 속에 위태롭게 휘청이고 있어’

‘빛과 어둠, 선과 악, 삶과 죽음’ 등 상실과 방황 사이에서 구원을 찾아 헤맨다는 이번 앨범의 세계관을 대표하는 ‘슛 아웃’을 통해 몬스타엑스는 부드러움과 강렬함이 공존하는 특유의 색을 극명하게 드러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도 더욱 날카롭고 강력해진 퍼포먼스가 세련되면서도 섹시한 의상과 어우러져 팬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 잡는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이날 오후 11시 네이버 브이 라이브 몬스타엑스 채널을 통해 전세계로 생중계되는 컴백쇼 ‘몬스타 엑스 컴백 브이 라이브 –알 유 데어(MONSTA X COMEBACK VLIVE-ARE YOU THERE)’로 팬들과 만난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