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공식입장 전문] 손연재 측 “악성 게시물·댓글 강경 대응, 선처 無”

  • 김다운 기자
  • 2018-11-02 10:10:53
  • TV·방송
[공식입장 전문] 손연재 측 “악성 게시물·댓글 강경 대응, 선처 無”
/사진=HCP(현대중앙기획)

전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 측이 허위사실 유포와 악성 댓글에 대해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2일 손연재의 소속사 HCP(현대중앙기획) 측은 “손연재를 향한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인 비방, 악성 댓글, 인신공격, 명예 훼손 게시물 사례에 법적으로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최근 온라인 포털 사이트 및 다수의 커뮤니티, SNS 상에서 악의적 의도를 가진 악성 게시물과 댓글이 심각한 실정에 이르렀다”며 “오랜 기간 고통을 감내해 온 소속인의 인격권 보호를 위해 명예 훼손성 게시물에 대한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모니터링을 통해 다수의 증거 자료들을 확보했고 고소 및 고발 절차를 준비 중”이라며 “해당 글 작성자 및 유포자에 대해서는 그 어떤 합의나 선처 없이 법률적 조치를 취할 것이다. 향후 발생하는 사례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자료 수집을 위해 추가적인 피해를 막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손연재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손연재의 소속사 HCP(현대중앙기획)입니다.


당사는 소속인 손연재를 향한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인 비방, 악성 댓글, 인신공격, 명예훼손 게시물 사례에 법적으로 강경하게 대응할 것을 알립니다.

최근 온라인 포털 사이트 및 다수의 커뮤니티, SNS 상에서 악의적인 의도를 가진 네티즌들의 상습적인 악성 게시물과 댓글이 심각한 실정에 이른 바, 당사는 이 같이 도를 넘은 행태를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당사는 오랜 기간 고통을 감내해 온 소속인의 기본적인 인격권을 보호하기 위해 허위 사실 유포와 악성 게시물과 댓글 등 무분별하게 퍼지고 있는 명예 훼손성 게시물에 대한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당사는 그동안 모니터링을 통해 온라인 및 각종 커뮤니티와 SNS 상에서 유포되고 있는 다수의 증거 자료들을 확보하였으며 고소 및 고발 절차를 준비 중입니다. 해당 글 작성자 및 유포자에 대해서는 그 어떤 합의나 선처 없이 모든 법률적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향후 발생하는 사례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자료 수집을 통해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사 소속인의 보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대한민국 리듬체조의 발전과 리듬체조 유망주들의 꿈을 위해 공헌하고 있는 손연재에게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다운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