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원톱 걸그룹으로 거듭난 트와이스가 초고속 컴백을 알리며 10연타 흥행을 정조준했다.
트와이스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6번째 미니 앨범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의 전곡 음원 및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4월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와 7월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로 활동을 펼친 트와이스는 11월 ‘예스 오어 예스’까지 발표하며 올해만 세 번째 컴백을 알렸다.
총 7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는 신나고 발랄한 리듬에 역동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져 트와이스만의 건강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곡으로 들으면 들을수록 중독성을 더한다.
‘둘중에 하나만 골라 YES or YES?/ 네 마음을 몰라 준비해봤어/ 하나만 선택해 어서 YES or YES?/ 싫어는 싫어 나 아니면 우리?/ 선택을 존중해 거절은 거절해/ 선택지는 하나 자 선택은 네 맘’
이 곡은 선택지는 두 가지이지만 결론은 ‘YES’라는 신개념 고백이 담긴 가사로 눈길을 끈다. 앞서 여러 히트곡을 통해 당당한 여성의 매력을 보여줬던 트와이스는 이번에도 자신이 원하는 답을 얻기 위해 직진하는 여성을 표현했다.
이날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트와이스는 마녀로 변신하며 퍼포먼스에도 차별성을 뒀다. 또 퍼포먼스는 밝고 귀여운 느낌의 노래와는 상반된 파워풀한 매력을 강조해 트와이스의 반전 매력을 이끌었다.
한편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9연속 히트를 기록한데 이어, 일본에서까지 연이어 기록을 쏟아내고 있는 트와이스가 이번 앨범까지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음악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