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카카오와 함께하는 2018 멜론뮤직어워드’, 테마스토리 공개

  • 정다훈 기자
  • 2018-11-26 10:25:08
  • 가요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운영하는 No.1 뮤직플랫폼 멜론은 10주년을 맞은 ‘카카오와 함께하는 2018 멜론뮤직어워드’의 테마(MY STORY)를 공개했다.

‘멜론뮤직어워드’는 K-POP과 함께해 온 모든 순간의 이야기를 집약하여 선보이는 동시에 K-POP 성장의 원동력인 팬과 아티스트 그리고 음악산업 관계자의 활약과 노력을 기억하고 응원하는 요소들을 무대 곳곳에 배치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평소 한 자리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초대형 아티스트들이 단독 콘서트를 방불케하는 스페셜 스테이지를 예고해, K-POP의 새로운 기록이 쓰여질 예정이다.

’카카오와 함께하는 2018 멜론뮤직어워드’, 테마스토리 공개

앞서 출연을 확정한 방탄소년단, iKON, BLACK PINK(블랙핑크), 워너원, Apink(에이핑크)를(*출연 확정 순) 포함해 마마무, 볼빨간 사춘기, 비투비(가나다 순)가 합류를 알렸으며, 국내 최대 음악 축제를 위해 ‘2018 MMA’의 메인테마 ‘MY STORY’를 주제로 준비한 스페셜 무대 일부를 공개했다.

최근 음악방송에서 1위를 수상하며 “서은광이 이번 활동을 정말 하고 싶어 했다”며, 군 복무중인 멤버 서은광에 대한 고마움과 그리움을 밝혔던 비투비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완전체인 7인 체제로 함께하는 듯한 무대를 준비중이다. ‘사랑을 했다’ 신드롬의 이어 ‘죽겠다’, ‘이별길’로 이어진 ‘이별 3부작’의 주인공 아이콘은 오케스트라와의 아름답고 웅장한 협업을 통해 이별을 말하는 남자들의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지난해 신인상 수상자이자 서정적이고 파워풀한 ‘청춘 제 1막’ 공연을 펼쳤던 ‘워너원’은 워너블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청춘 제 2막’ 공연에 담는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지나 다시 돌아오는 ‘봄바람’을 노래하는 워너원이 어떤 메시지로 팬들을 감싸게 될 지 주목된다.


여느 해보다 두드러진 활동을 펼쳤던 걸그룹 역시 ‘2018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색다른 모습으로 팬들과 만난다. 올 한해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퍼포먼스, 패션으로 활동 무대를 넓히며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준 걸그룹의 스페셜 스테이지도 놓치지 말자.

‘믿듣맘무(믿고듣는 마마무)’라는 수식어처럼 발표하는 음원마다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마마무는 섹시함과 화려함을 한층 더한 퍼포먼스로 팬들을 찾는다. 블랙핑크는 강렬한 유혹 앞에 흔들리는 대립된 두 가지의 모습을 ‘예술적 요소’가 가미된 새로운 형식으로 선보인다. 이를 위해 마련된 블랙핑크만을 위한 미장센은 또다른 관전 포인트이다. 에이핑크는 물랑루즈를 연상시키는 치명적 매력으로 무대에 채울 예정이다. 웅장하고 화려하게 구성된 무대에서 고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물랑루즈 디바’로의 변신이 기대된다. 볼빨간 사춘기는 ‘누군가와 함께 떠나는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무대에 담아 평소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멜론뮤직어워드 관계자는 “전 세계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아티스트들의 참석이 확정된 가운데, 조만간 최종 라인업을 발표할 예정”이라며, “의미깊고 성대한 음악 축제로 그 동안 K-POP과 멜론에 보내준 음악팬들의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와 함께하는2018 멜론뮤직어워드’는 12월1일(토) 저녁7시부터 △주최-카카오 △주관-카카오M, MSTORM △협찬-현대자동차, 카카오뱅크, KB증권, GT TOUR △후원-서울특별시 △미디어 후원-JTBC플러스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 JOOX(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My Music(대만)과 함께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릴 예정이다. 행사 실황은 △방송-JTBC2, JTBC4 △온라인-국내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Melon), 글로벌K-POP 대표 채널 브랜드 원더케이(1theK), 카카오TV, 포털 다음(Daum), 카카오톡#MMA를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된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