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1월 ‘CES 최대수혜주 5G vs JP모건 헬스케어 수혜주’ 특집 5G수혜주 한번에 총 정리

  • 김도건 기자
  • 2019-01-02 17:45:49
  • 종목·투자전략
CES 2019를 앞두고 5G 관련주들 연일 강세! 하지만 종목별로 온도차

최근 대장주였던 오이솔루션, 이노와이어리스 상승폭 제한

화웨이 사태로 급락했던 원조대장주 RFHIC, 케이엠더블유 회복세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이 공개하는 아직 급등세가 나오지 않은 5G 알짜 수혜주

새해 1월 ‘CES 2019 가전박람회’를 앞두고 연말부터 다시 랠리를 시작한 5G 통신장비 관련주들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실제로 지수 조정을 보이는 가운데에서도 5G 관련주들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래서 증권정보의 프리미엄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과 함께 앞으로 5G를 주도할 유망 종목들과 주도주들의 변화를 확인해보았다.

톡스타 ‘윤병호대표’ “연초 CES 2019 참여하는 5G 최대 수혜주 공개”(=>종목 바로 확인하기)

과거의 5G 최강자 RFHIC, 케이엠더블유! 과연 계속 수혜가 가능할까?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의 직격탄을 맞은 5G 관련주들이 있다. 바로 중국의 화웨이와 ZTE에 납품하는 물량이 많은 RFHIC와 케이엠더블유가 바로 주인공들이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이 심화되면서 의도적인 해킹과 해킹에 취약하다는 화웨이, ZTE 통신장비들이 결국 글로벌 5G시장에서 퇴출될 분위기가 조성된 것이다. 하지만 톡스타 ‘윤병호대표’는 ZTE향인 케이엠더블유는 아직 확신하지 못 하지만 화웨이향이 대부분인 RFHIC는 중국 내수 5G 통신장비 및 동남아 지역만 잡아도 충분히 실적이 나올 수 있다며 조정시 매수할 수 있는 종목이라고 한다.

새롭게 떠오르는 5G 통신장비 수혜주(=>대표종목들 대응방법 확인하기)


RFHIC와 케이엠더블유가 주춤하는 사이 무섭게 치고 올라온 종목이 있다. 바로 오이솔루션과 이노와이어리스로 대표되는 삼성전자향 및 글로벌 통신장비 호환을 갖춘 5G 수혜주들이다. 톡스타 ‘윤병호대표’는 광트랜시버 부분에서 업그레이드가 지속되고 있는 오이솔루션과 KT 등 국내 향 위주로 스몰셀, 무선망최적화 장비 수주가 본격화 되고 있는 이노와이어리스에 대해 조정시 매수 관점을 나타냈다. 그리고 톡스타 무료톡방을 통해 최적의 타이밍을 잡아줄 것이라고 한다.

본격적인 수혜가 가능한 종목! 아직 급등하지 못한 저평가 5G수혜주(=>종목 바로 확인하기)

톡스타 ‘윤병호대표’는 최근 지수의 변동성이 심하기 때문에 급등한 종목을 무리하게 따라가서는 안 된다고 한다. 그래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아직 시장에서 이슈가 되지 못 하는 수혜주를 찾는 것이라고 하며 대표적인 종목으로 와이솔을 제시했다. 특히 와이솔의 특정 주파수만 통과시켜주는 SAW-필터는 5G로 가면 30~40%가 자동적으로 수요가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주가는 아직 주목받지 못 하고 있고 심지어 극도의 저평가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톡스타 ‘윤병호대표’는 5G 통신장비 함체를 만드는 숨겨진 수혜주가 있는데 2차전지 배터리와 자율주행 전장부품까지 사업을 다각화한 종목을 이번 톡스타 무료톡방 이벤트를 통해 공개한다고 한다.

2019년은 5G시대의 원년이다. 톡스타 무료톡방을 통해 새롭게 바뀌는 주도주와 숨겨진 보석 같은 수혜주들을 통해서 2019년 성공투자의 원년의 기회로 만들기는 바란다.

참가방법 : 톡스타 -> 윤병호대표 “무료톡방 입장” 클릭 후 입장 [=>무료톡방 바로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10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에이비엘바이오(298380), 동성제약(002210), 파미셀(005690), 바이오솔루션(086820), 알테오젠(19617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