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현장] ‘원어스’ 데뷔 청신호 “우리(We)의 힘으로 진정한 하나(One)를 만들 것”

  • 정다훈 기자
  • 2019-01-09 14:31:27
  • 가요
신인 보이그룹 원어스(ONEUS)가 데뷔 앨범을 발표하며 본격 활동에 돌입하며 데뷔 소감을 전했다.

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원어스(ONEUS) 첫 번째 데뷔 미니앨범 ‘LIGHT US’(라이트 어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현장] ‘원어스’ 데뷔 청신호 “우리(We)의 힘으로 진정한 하나(One)를 만들 것”
보이그룹 원어스(ONEUS) 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이 9일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미니앨범 ’LIGHT US(라이트 어스)‘ 미디어쇼케이스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양문숙 기자

RBW의 첫 보이그룹 원어스(ONEUS)는 Mnet ‘프로듀스101 시즌 2’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건희, 여환웅과 JTBC ‘믹스나인’을 통해 주목받았던 서호(이건민), 레이븐(김영조)를 비롯해 이도, 시온이 소속된 6인조 보이그룹이다.

그룹명인 ‘원어스’는 ‘You Make Us’의 Us와 하나라는 뜻의 One이 합쳐진 이름으로, “한 사람 한 사람의 힘이 모여 진정한 하나(One)가 되어가는 우리(Us)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라는 의미를 담은 그룹명이다.


멤버인 건희는 “여러분이 만들어 준 우리가 모여 하나의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의미도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원어스는 데뷔 프로젝트 ‘RBW 연습생 Real Life 데뷔하겠습니다’를 통해 6회에 걸쳐 공연을 진행, 매회 전 석 매진을 기록하며 일찌감치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환웅은 “2017년부터 6번의 버스킹 무대와 실전 경험을 하면서 자신감을 많이 얻었다”고 말했다. 레이븐 역시 “데뷔를 목표로 했는데 이렇게 데뷔를 할 수 있게 돼서 너무 기분이 좋다. 앞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원어스는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미니앨범 ‘LIGHT US(라이트 어스)’를 공개하며, 오후 8시 데뷔 콘서트 ‘MASTERPIECE’를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