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VEZT(베스트), 정식 발매 전부터 인기 돌풍! USA 뮤직 앱 차트 100위권 진입

  • 최주리 기자
  • 2019-02-01 08:38:24
  • 가요
모바일 플랫폼 ‘VEZT(베스트)’가 미국 현지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VEZT USA BETA APP(앱)이 지난 2018년 9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3만 2천여 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뮤직 어플 차트 100위권에 진입한 것은 물론 어플을 사용한 유저들 중 60퍼센트 이상이 추후 새로운 음악을 구입하는 것에 긍정적인 반응을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인기 뮤지션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의 노래 “Devil In A New Dress”가 4시간 만에 ISO 목표 금액을 달성하며 Sold out 기록하는 등 유저들의 참여도도 높아지고 있다.

VEZT(베스트), 정식 발매 전부터 인기 돌풍! USA 뮤직 앱 차트 100위권 진입

특히 미국의 메이저 미디어 신문사 ‘포브스(Forbes)’ 음악 산업 관련 채널에서 “Here are three musical startups worth knowing this month(당신이 알고 있어야 할 음악 스타트업 3군데를 소개한다)”의 기사에 VEZT를 선정해 음악 산업에서의 큰 성장 가능성을 기대하며 글을 게시했다. 포브스는 음악인들과 음악 소비자들, 그리고 음악 산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회사를 기준으로 선정하였다고 해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한편 ‘VEZT(베스트)’는 음악팬들과 일반 대중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의 로열티를 얻을 수 있는 최초의 모바일 앱으로 콘텐츠를 통해 아티스트의 제작 환경에 도움이 되는 수익 구조를 제시하고 그 과정에서 창출되는 수익을 저작권 구매자들에게 배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미국의 대중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