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영화

'어글리 돌'을 시작으로 2019 초대형 글로벌 애니메이션 열풍 예고

  • 김주원 기자
  • 2019-04-11 19:13:37
  • 영화
오는 5월 1일 전 세계 최초 개봉을 확정하며 신호탄을 쏘아 올린 씽얼롱 어드벤처 <어글리 돌>을 필두로 <토이 스토리 4>, <마이펫의 이중생활 2>, <겨울왕국 2>까지 초대형 글로벌 애니메이션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어, 2019년 극장가에는 뜨거운 애니메이션 열풍이 불 전망이다.

'어글리 돌'을 시작으로 2019 초대형 글로벌 애니메이션 열풍 예고
사진=네이버영화

2019년 극장가에 <슈렉 2>, <스머프: 비밀의 숲> ‘켈리 애스버리’ 감독이 선사하는 씽얼롱 어드벤처 <어글리 돌>을 시작으로 <토이 스토리 4>, <마이펫의 이중생활 2>, <겨울왕국 2> 등 전 세계를 사로잡은 초대형 글로벌 애니메이션들이 연이어 찾아온다. 아이들부터 키덜트 세대, 학부모까지 모두 만족시킬 4편의 애니메이션 기대작들이 올 한해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먼저, 5월 1일 전 세계 최초 개봉하는 <어글리 돌>은 항상 신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어글리 돌’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애착 인형이 되기 위한 무한도전을 담은 씽얼롱 어드벤처. <어글리 돌>은 전 세계 20개국 수출 판매, 미국에서만 1,000만 개가 넘게 팔린 글로벌 인기 캐릭터 ‘어글리 돌’을 주인공으로 한 첫 작품으로,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코코>, <겨울왕국> 제작진의 참여로 이목을 집중시킨 <어글리 돌>은 켈리 클락슨, 핏불, 닉 조나스, 자넬 모네 등 세계적인 뮤지션의 더빙까지 더해져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예고편을 통해 공개된 OST ‘Couldn’t be better‘와 ’Unbreakable‘은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파워풀한 목소리로 벌써부터 예비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개성 넘치는 주인공들의 매력은 물론, 함께 따라 부르고 싶은 중독성 강한 OST까지 선사하며 어린이날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오른 <어글리 돌>은 초대형 글로벌 애니메이션다운 첫 흥행 신호탄을 쏘아 올릴 예정이다.


6월에는 픽사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4번째 시리즈가 찾아온다. <토이 스토리 3> 이후 9년 만에 돌아온 속편으로 더욱 기대를 높이는 이번 시리즈는 새 주인 ’보니‘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우디‘와 ’버즈‘가 사라진 ’보핍‘을 찾아 장난감 친구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우디의 여자친구 보핍부터 버즈, 햄, 렉스, 제시 등 오랜 친구들은 물론, 새로운 친구들이 대거 등장할 예정으로 궁금증을 더한다.

이어 여름에는 2016년 개봉해 250만 명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한 <마이펫의 이중생활>의 후속작이 돌아온다. 주인바라기 맥스와 굴러온 개 듀크에게 찾아온 견생 최초의 위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은 반려동물의 숨은 일상을 엿본다는 기발한 상상력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전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펫 캐릭터와 병원에 간 ’맥스‘의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이다.

12월에는 2019년 대미를 장식할 기대작 <겨울왕국 2>가 개봉해 겨울을 만끽할 수 있을 예정이다. 2014년 애니메이션 사상 최초로 1,000만 관객을 동원하며 ’겨울왕국‘ 신드롬을 일으킨 <겨울왕국>의 속편 <겨울왕국 2>는 전편보다 더 웅장한 스케일과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와 기대를 높인다. 이번 작품은 아렌델 왕국의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나선 엘사, 안나, 크리스토프 올라프의 모험을 그렸다.

2019년 전 세계를 사로잡은 초대형 애니메이션 기대작들이 연이어 극장을 찾을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씽얼롱 애니메이션 <어글리 돌>은 5월 1일 전 세계 최초 개봉해 관객들을 씽나는 모험의 세계로 초대할 것이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