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영화

이정현· 김성오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4월 15일 크랭크인

  • 최주리 기자
  • 2019-04-18 09:39:09
  • 영화
<시실리2km><차우><점쟁이들>로 한국영화사에 한 획을 긋고 확고한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신정원 감독이 이정현, 김성오, 서영희, 양동근, 이미도 등의 개성 넘치는 배우들과 함께 신작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을 선보인다.

이정현· 김성오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4월 15일 크랭크인
사진제공: 신정원 감독(씨네21)/이정현(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김성오(화이브라더스코리아)/
서영희(화이브라더스코리아)/양동근(조엔터테인먼트)/이미도(제이와이드컴퍼니)

영화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은 주인공 ‘소희’가 친구 ‘세라’, ‘양선’ 그리고 탐정 장소장과 함께 수상한 비밀을 가진 남편 ‘만길’을 죽이기 위해 뭉쳤지만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맞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의 연출을 맡은 신정원 감독은 시실리라는 마을에서 벌어지는 코믹 소동을 그린 <시실리 2km>와 변종 멧돼지의 습격 <차우>, 작은 섬에서의 귀신과의 전쟁을 그린 <점쟁이들>과 같은 작품을 통해 코믹 호러의 귀재로 자리매김한 감독이다.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을 통해 더욱 진화된 연출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독특한 코믹 감각이 녹아 든 차별화된 스토리로 자신만의 색깔이 확연히 드러내며 ‘코믹 호러’라는 독보적인 장르를 개척해 탄탄한 팬 층을 형성해 온 감독으로 그의 차기작 소식만으로도 영화 마니아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전작들보다 진화한 하이브리드 장르의 영화가 될 것이며 지금까지 한국에서 보지 못했던 영화를 보게 될 것”이라며 작품에 대한 포부를 밝힌 바, 신정원 감독은 벌써부터 범상치 않은 기운을 발산하며 기대를 배가시킨다.


더불어 비교 불가한 연기 스타일로 스크린의 색을 더하는 배우들의 조합도 이색적이다. <명량><군함도><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에 참여하며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이정현은 ‘소희’ 역을 맡아 순정파 아내에서 독기 품은 모습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소희’의 남편 ‘만길’ 역의 김성오는 코믹 장르에 도전하며 의외의 모습을 선사할 것이다. 매 작품 맞춤 열연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서영희와 확고한 매력을 발산하는 배우 이미도가 맹활약을 예고한다. 여기에 다재 다능의 대명사인 엔터테이너 양동근이 사건을 이끌어가는 탐정 역할을 해 코믹함을 더할 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배우 조합의 정점을 찍었다.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의 메인투자사인 TCO㈜더콘텐츠온은 2012년 설립 후 <라라랜드><너의 이름은.> 등 1200여 편에 달하는 디지털 배급은 물론 <킬러의 보디가드>와 같은 외화도 공동배급을 이어오며 영화시장에 진입한 회사다.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한국영화 사업을 시작하며 첫 영화 <내안의그놈>(감독: 강효진l배우: 진영, 박성웅, 라미란)으로 191만 명을 기록하며 2019년 새해에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다가올 올 여름 극장가를 시원하게 할 공포영화 <암전>(감독: 김진원l배우: 서예지, 진선규)을 준비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TCO㈜더콘텐츠온의 주요 주주로는 SBI인베스트먼트, 미레에셋벤처투자, 유니온투자파트너스, IBK캐피탈, 캐이앤투자파트너스 등이 참여하고 있고 IBK캐피탈 콘텐츠 투자조합 등 영화투자 조합 6개 펀드에 LP로 참여하며, 200억 규모의 재원으로 연간 서너편의 메인투자와 부분투자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TCO㈜더콘텐츠온은 “관객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영화를 지향한다. 그렇기에 세 번째 영화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은 당사와 가장 적합한 작품이라 판단되고,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크랭크인의 기쁨을 전했다.

스토리, 감독, 배우의 조합까지 무엇 하나 평범하지 않은 영화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은 2019년 하반기 개봉 예정이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