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류박람회는 한류스타와 공연 등 한류를 한국의 소비재·서비스 상품 홍보와 융합한 K-라이프스타일 페스티벌이다. 한국에서 현재 사랑받고 있는 문화콘텐츠를 비롯, 화장품, 패션의류, 영유아용품, 생활용품, 식품, 한류스타MD 등 총 141개 기업이 참가하여 전시·판촉전 및 태국 기업들과의 양일간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하며, 홍보대사의 공연과 팬사인회, 사회공헌 행사 외에도 K-메이크업쇼, 태국 인플루언서 제품시연회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개최하여 보고 듣고 체험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방콕은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한류가 널리 확산되고 있고 아세안시장 내에서도 선도적 소비시장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 우리 소비재·서비스의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에 좋은 계기가 될 전망이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위너’는 4인조 남자아이돌그룹으로 2014년 데뷔와 동시에 국내 및 해외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정상급 K팝 스타로 발돋움 했다. 특히 미국 빌보드 월드차트를 비롯해 전세계 19개국 아이튠즈 메인 싱글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최근 북미 지역 총 7개 도시 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면서 ‘글로벌 K팝 스타’로의 위엄을 입증했다. 작년 태국 방콕에서도 첫 단독콘서트 전석 매진을 기록한 이력이 있는 만큼 현지에서의 인기가 높아 이번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송지효’는 배우이자, MC, 예능까지 활약하는 멀티엔터테이너로서 중화권 최대 SNS 팔로워수 51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영향력 있는 한류스타다. 드라마, 영화, 예능까지 왕성하게 활동 하고 있으며 본인 이름을 건 뷰티쇼 ‘송지효의 뷰티풀라이프’가 국내는 물론 동남아에서 특히 큰 인기를 끌면서 ‘한류 뷰티퀸’으로 떠올라 이번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위너와 송지효는 위촉식을 시작으로 한·태국간 경제·문화교류 및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태국 진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에 들어간다. 이 날 위촉식에서는 위너 멤버 모두 ‘희망 티셔츠 만들기’에 동참해 훈훈한 모습이 연출되었는데, 태국을 상징하는 행사 로고 티셔츠에 직접 서명했다. 희망 티셔츠 수익금은 참가기업의 현물 기부와 함께 태국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모두 전달되어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 태국 복지시설에 한류박람회 참가기업 기부현물 및 스타 서명이 든 ‘희망티셔츠’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
또한 6월 7일, 개막식 무대인사, K팝 공연과 8일 팬사인회, 기자회견, 사회공헌활동(CSR)* 등을 통해 한류박람회와 우리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특히 그룹 위너는 큰 사랑을 받은 히트곡들로 K팝 공연을 구성하여 공연이 열리는 시암파라곤홀을 현지 한류 팬들로 가득 메울 것으로 기대된다. 송지효는 참가기업 15개 제품과 시네마그래피 영상 기술을 도입한 특별 ‘스타 영상 화보 콘텐츠’를 촬영해, 유튜브(youtube)를 통해 공개하고 현장에 홍보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동 박람회 관람은 무료이며, 개막공연, 팬사인회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입장권을 발급 받아야 한다. 세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