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들의 명품 연기력과 긴장감 높은 스토리로 시즌3까지 제작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정생존자>가 TV채널에서 방송되는 것은 최초이다.
지정생존자란 미국의 대통령과 정부 각료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 시 각료 중 한명이 안전시설에서 대기해 만약의 테러 혹은 사고로 대통령이 사망하는 경우 임무 대행을 맡게 되는 제도이다.
이번에 방송되는 ‘지정생존자 시즌1’은 국정 연설의 날 테러의 습격으로 미국회의사당이 폭발하며 대통령을 비롯 관련 정치인이 전부 사망하고 만다. 지정생존자였던 주택 도시 개발 장관 톰 커크먼(키퍼 서덜랜드)가 그 즉시 대통령으로 취임하면서 테러의 배후를 찾아내고 혼돈의 정부를 책임지며 성장하는 이야기다.
TV CHOSUN 특선미드 <미스터 프레지던트:지정생존자>는 더빙으로 방송된다. 키퍼 서덜랜드가 열연한 톰 커크만 역에는 대한민국 대표 성우 안지환이 낙점되었으며 퍼스트 레이디 알렉스 커크먼은 문선희, 대통령 비서관 에밀리 로즈는 박선영, FBI한나 웰스는 김나율 등 최고의 성우진으로 원작의 느낌을 좀 더 실감나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TV CHOSUN 특선미드 <미스터 프레지던트:지정생존자>는 6월 23일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저녁 7시 50분 방송된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