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 하나의 사랑’은 그간 네티즌들 사이에서 ‘오스트 맛집’이라고 불릴 만큼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OST를 자랑해 왔기에 이번 합본 앨범 발매는 그간 ‘단, 하나의 사랑’ OST 앨범을 간절히 기다려왔던 애청자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발매하는 합본 앨범에는 ‘단, 하나의 사랑’ 첫 번째 OST 음원 주자로 출격하며 참여만으로도 화제를 모았던 가수 이문세의 ‘단비’를 비롯해, 전통의 OST 강자 믿고 듣는 가수 허각의 ‘Because of you’, 청량한 음색으로 드라마 등장과 함께 단박에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CHAI(이수정)의 ‘Oh My Angel’은 물론, 천사 단 역을 연기한 배우 김명수가 가수 엘(L)로 직접 가창해 드라마 감성을 살리는 데 큰 몫을 단단히 한 ‘널 그리는 밤’ 등 드라마 전개와 함께 그간 애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곡들이 총 망라돼 있다.
이 외에도 톡톡 튀고 발랄한 전개로 사랑 받은 Jess Panner의 ‘Sweeter’를 포함해 오왠의 ‘Stay’, 프롬의 ‘너란 빛으로’, 소정(레이디스코드)의 ‘향기’, 클랑의 ‘Pray’를 비롯해, 다양한 BGM이 트랙리스트를 알차게 채웠다.
tvN 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 KBS 2TV 수목드라마 ‘추리의 여왕’, 드라맥스·MBN 수목드라마 ‘마성의 기쁨’ 등 다양한 필모그라피를 보유한 최인희 음악감독이 ‘단, 하나의 사랑’ OST 작업을 총지휘했으며, 빅토리콘텐츠가 제작을 맡았다.
한편, ‘단, 하나의 사랑’은 사랑을 믿지 않는 발레리나와 큐피드를 자처한 사고뭉치 천사의 판타스틱 천상 로맨스를 그리는 드라마로, 극 전개가 깊어질수록 짙어지는 로맨스의 향기와 동화 같은 스토리, 배우들의 열연으로 극 전개 내내 호평 받았다. 최종회까지 4회분만을 남겨두고 있는 현재, 서로를 위해 생명을 내던지기로 결심한 연서(신혜선 분)와 단(김명수 분) 두 주인공의 선택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오는 11일 32회 마지막 방송으로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