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대형 한류 페스티벌 ‘2019 케이월드 페스타(2019 K-WORLD FESTA)’의 일환으로 오는 8월 17일(토)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될 K-OST 콘서트 ‘M.O.S.T(모스트, Memories from Original Sound Track) 시즌1’에 신승훈이 무대에 오른다.
K-OST 콘서트 ‘M.O.S.T 시즌1’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한 한류 대표 드라마 4편 tvN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KBS2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 명곡들과 드라마 하이라이트 영상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마 OST 콘서트다.
새롭게 라인업에 합류한 신승훈은 ‘발라드의 황제’이자 독보적인 싱어송라이터로서 수많은 히트곡을 낳으며 가요계 최정상 궤도에 오른 대체불가 뮤지션이다. 신승훈은 지난 2013년 SBS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후 5년 만에 ‘미스터 션샤인’ 테마곡 ‘불꽃처럼 아름답게’로 OST 가창에 참여, 드라마의 감동을 배가시켰다. 특히 신승훈은 본인의 공연 이외에는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지만 ‘미스터 션샤인’과의 인연으로 이번 공연에 특별히 출연하게 됐다는 후문. 이에 어떤 깊이 있는 무대로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짙은 감성을 선사할지 기대가 더해진다.
뿐만 아니라 이번 K-OST 콘서트에는 ‘태양의 후예’에서 ‘유어 마이 에브리띵(You Are My Everything)’으로 ‘OST 여신’의 자리를 굳건히 한 거미와 ‘도깨비’ OST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로 ‘신흥 OST 음원 강자’로 급부상한 펀치가 참여, 환상적인 명품 보이스로 잊지 못할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K-OST 콘서트 ‘M.O.S.T 시즌1’은 신승훈과 거미, 펀치 등 원작 가창자들의 라이브와 함께 50인조 오케스트라의 리얼 사운드, 10인조 밴드, 초대형 LED를 사용한 연출 등 초호화 스케일의 전무후무한 공연을 마련할 계획이다.
‘M.O.S.T 시즌1’은 기존의 대규모 OST 콘서트들에서 볼 수 없었던 역대급 스케일과 캐스팅을 자랑하며, 새로운 포맷의 한류 OST 콘서트 체험 확산을 위해 티켓 가격을 발권료 및 OST 콘서트 지원기금 1만원을 제외하고 무료로 진행한다. 현재 하나티켓과 티켓파크에서 예매 중이다.
‘2019 케이월드 페스타’는 K-OST 콘서트를 비롯해 개·폐막공연,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K-밴드 콘서트, K-소울 콘서트, 미스트롯 전국투어 라스트 앵콜 콘서트, SBS MTV THE SHOW, 셀럽티비 라이브쇼, K-힙합 콘서트, 뮤지컬 슈퍼콘서트, SOBA 블루카펫 및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로 한류 대표 페스티벌로 도약할 전망이다.
최재경 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