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윤미래, ‘김복동’ 헌정곡 ‘꽃’ 뮤직비디오 & 음원 오늘(1일)공개

  • 정다훈 기자
  • 2019-08-01 16:20:46
  • 가요
영화 ‘김복동’은 여성인권운동가이자 평화운동가였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김복동 할머니가 92년부터 올해 1월 세상을 떠날 때까지, 일본의 사죄를 받기 위해 투쟁했던 27년 간의 여정을 담은 감동 다큐멘터리이다. ‘자백’, ‘공범자들’에 이은 뉴스타파의 3번째 작품으로 송원근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배우 한지민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

윤미래, ‘김복동’ 헌정곡 ‘꽃’ 뮤직비디오 & 음원 오늘(1일)공개

영화를 위해 만들어진 헌정곡 ‘꽃’은 윤미래 ‘Always’,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등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킨 스타 프로듀서 로코베리의 곡으로, 윤미래의 담담한 명품 보이스와 만나 진한 감동을 전한다. 한 편의 영화처럼 표현된 OST는 시대에 맞서 싸웠던 김복동 할머니의 일대기와 함께 깊은 깨달음을 전달할 것이다. 윤미래는 “음악을 통해서 이 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열심히 불렀다”고 전했고, 로코베리(로코, 코난)는 “노래를 통해서 할머니께서 지금까지 노력하신 부분들이 더욱더 국민들의 가슴 속에 좀 깊이 새겨졌으면 좋겠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빈들에 마른 풀 같다 해도 꽃으로 다시 피어날 거예요”라며 할머니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한 가사와 잔잔하게 가슴을 파고드는 선율, 여기에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리스트 윤미래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진한 여운을 남긴다.

윤미래와 혼성듀오 로코베리가 재능기부로 참여한 이 곡은 영화의 엔딩에 삽입된다. 할머니의 발자취에 의미를 더해 대한민국 모두의 심금을 울릴 노래 ‘꽃’은 오늘(1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