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라이프

‘빌보드 매거진 코리아’, 오는 9월 세계 최초 발간 예정

  • 정다훈 기자
  • 2019-08-06 07:47:56
  • 라이프
12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오는 9월 ‘빌보드 코리아’를 통해 ‘빌보드 매거진 코리아’를 발행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세계 최초로 발간되는 ‘빌보드 매거진 코리아’는 다가오는 9월 공식적인 첫 발행을 시작으로 2개월에 한 번씩 격월간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빌보드 매거진 코리아’, 오는 9월 세계 최초 발간 예정

기존의 빌보드 매거진이 주로 해외 팝 가수와 팝 차트를 다루는 주간지였다면, 이번 한국에서 발행되는 ‘빌보드 매거진 코리아’는 세계음악차트의 기준인 빌보드의 차트와 케이팝 차트는 물론 전문가 칼럼, 업계 및 공연 소식, 심도 있는 인터뷰, 패션, 뷰티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케이팝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비롯하여, 팝 가수들의 활동 및 소식도 포함되어 업계 관계자뿐 아니라 전 세계의 케이팝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에서 시작된 빌보드 매거진은 매주 음원과 앨범 판매량을 집계하여 공개한다. 이렇게 발표되는 ‘빌보드 차트’는 전 세계적으로 공식적인 순위가 산정되기 때문에 빌보드 차트의 인지도와 영향력은 뮤지션에게 있어 절대적인 척도로 여겨지고 있다.

빌보드코리아 측은 “‘빌보드 매거진 코리아’는 국내에서도 빌보드의 전문적이며 세계적인 통계 시스템을 통해 케이팝을 다루고 분석하는 채널로 거듭나는 것에 큰 의미를 가진다”며 “한국 음악시장의 해외 진출 교두보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