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영화

'엑시트' 개봉 8일째 400만 관객 돌파, 흥행 감사 인증샷 공개

  • 김주원 기자
  • 2019-08-08 07:15:01
  • 영화
올여름 흥행 무한 질주 중인 영화 <엑시트>가 개봉 8일째인 8월 7일(수) 4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엑시트' 개봉 8일째 400만 관객 돌파, 흥행 감사 인증샷 공개
사진=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엑시트' 개봉 8일째 400만 관객 돌파, 흥행 감사 인증샷 공개
사진=CJ엔터테인먼트

<엑시트>가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8일째인 8월 7일(수) 4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올해 초 대한민국에 웃음 바이러스를 퍼뜨린 흥행작 <극한직업>과 동일한 흥행 속도이자, 2015년 개봉 당시 통쾌한 액션과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흥행몰이 했던 <베테랑>보다 하루 빠른 기록이다. 특히 <엑시트>는 400만 명이 넘는 관객이 관람했음에도 CGV 골든에그지수가 여전히 97%로 높은 관람 후 만족도를 기록 중이다. 이는 올해 최고의 흥행영화 <극한직업>의 에그지수와 같은 기록이며, 여름 극장가 동시기 개봉한 경쟁작들 대비 단연 앞서는 수치이다.


이 같은 흥행 성적은 민폐 캐릭터나 억지 감동이 없는 신선한 재난영화라는 점과 폭력성과 선정성은 없고 오락성이 강해 전 세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관객들에게 강하게 어필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한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더위를 날려버릴 스릴감과 불쾌함을 날려버릴 코믹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한 몫 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4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엑시트> 흥행의 주역 조정석, 임윤아, 김지영, 강기영, 이상근 감독은 영화를 사랑하고 지지해준 대한민국 관객들을 향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들은 ‘EXIT’ 풍선과 케이크를 들고 “올여름은 <엑시트>! 흥행 완등 가자 파이팅!”으로 파이팅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와 함께 <엑시트>는 전체 예매율에서도 <봉오동 전투>, <브링 더 소울: 더 무비> 등 쟁쟁한 경쟁작들을 모두 제치고 예매율 정상을 탈환했다. 짠내콤비의 대활약이 빛나는 <엑시트>는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탈출하는 청년백수 용남과 대학동아리 후배 의주의 기상천외한 용기와 기지를 그린 재난탈출액션 영화다. <엑시트>는 IMAX, 4DX, 2D 등 다양한 포맷으로 절찬 상영 중이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