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장훈이 참여한 ‘도시경찰:KCSI’ OST는 ‘세상이 그대를 속일지라도’의 어쿠스틱 버전이다. ‘세상이 그대를 속일지라도’는 1998년에 발매된 4집 앨범의 수록곡으로 김장훈의 유명한 대표곡 중 하나.
‘도시경찰:KCSI’는 힘든 도시 경찰 생활 속에서 그들의 삶과 애환을 함께 하는 모습을 그린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천정명, 조재윤, 김민재, 이태환이 서울지방경찰청 KCSI 요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지난 26일 방송된 5회 부제로 동명의 노래 제목이 쓰이면서, 김장훈이 음원 사용을 흔쾌히 수락하는 것은 물론 ‘도시경찰:KCSI’만을 위한 어쿠스틱 버전의 ‘세상이 그대를 속일지라도’를 새로 녹음하여 선물하는 애정을 보였다.
특히 김장훈은 SNS를 통해 평소 ‘도시경찰’을 즐겨보는 애청자임을 밝히며, “떠난 자와 남은 자의 이야기가 그려지는 KCSI가 소재인 만큼, KCSI 요원의 고뇌를 다루는 프로그램과 잘 어울릴 것 같다”며 “가수로서 영광”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김장훈이 재능기부로 OST에 참여한 ‘세상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어쿠스틱 버전은 ‘도시경찰:KCSI’ 삽입되어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OST는 2일 월요일 ‘도시경찰:KCSI‘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들을 수 있다.
한편, KCSI 요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천정명, 조재윤, 김민재, 이태환의 모습은 오늘(2일) 오후 8시 30분 MBC에브리원 ‘도시경찰:KCSI’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