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삼성디스플레이, 유튜브 퀴즈쇼로 젊은층과 소통

삼성디스플레이, 유튜브 퀴즈쇼로 젊은층과 소통
삼성디스플레이 유튜브 방송 디톡쇼. /사진제공=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퀴즈 토크쇼 형식의 유튜브 프로그램 ‘디톡쇼(디스플레이 퀴즈 토크쇼)’를 제작해 지난달부터 본격적인 방송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디톡쇼’는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디스플레이 기술 관련 지식을 퀴즈를 통해 쉽게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일반인 패널이 시청자들의 눈높이에서 퀴즈를 풀면 삼성디스플레이 연구원이 설명을 덧붙이는 구성이다. 편당 분량은 10분 정도이며 매주 금요일 유튜브 삼성디스플레이 공식계정을 통해 공개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알아두면 좋은 디스플레이 상식’이란 주제로 픽셀과 화면비, 해상도 등 디스플레이 관련 용어를 설명하는 1편 방송을 시작했으며 2편에서는 OLED와 LCD 기술의 차이, 3편에서는 OLED 디스플레이의 특성에 대해 방송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공식 블로그인 ‘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을 통해서도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지식 전달형 콘텐츠와 취업 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뉴스룸에서 연재해온 40편의 ‘디스플레이 톺아보기’ 콘텐츠를 묶어 책으로 발간했으며 입사 2~3년차 사원들의 회사생활을 셀프 카메라 형식으로 소개하는 ‘브이로그’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이기도 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디스플레이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이 많아질수록 기술의 발전 속도도 빨라질 것이라는 생각으로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작해 소비자들을 만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용기자 jyle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