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정치  >  정치일반

안철수 '달리기를 하며 배운 것들' 자서전 출간…곧 정계 복귀?

‘마라톤’ 저서 발간 소식 지지모임 카페에 공지

  • 정아임 기자
  • 2019-09-30 08:57:27
  • 정치일반

안철수, 복귀, 마라톤, 출간

안철수 '달리기를 하며 배운 것들' 자서전 출간…곧 정계 복귀?
9월 29일 베를린 마라톤 대회에 출전한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안철수 전 의원 지지모임 인터넷 카페 ‘미래광장’/연합뉴스

독일에 체류 중인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의원이 자신의 마라톤 도전기를 담은 책을 내놓는다.


30일 안 전 의원의 김도식 전 비서실장은 안 전 의원 지지 모임인 인터넷 카페 ‘미래광장’에 게재한 글을 통해 “안 전 의원이 ‘안철수, 내가 달리기를 하며 배운 것들’이란 제목의 저서를 곧 내놓는다”고 전했다. 그는 ”독일 출국 후 1년 만에 처음으로 신간을 펴내며 마라톤을 통해 배운 인생과 깨달음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라며 ”자세한 출간 소식은 해당 출판사를 통해 오늘(30일) 중 공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안 전 대표는 지난 9월 29일 베를린 마라톤 대회에 출전해 생애 두 번째 풀코스 도전 만에 3시간 46분 14초라는 기록으로 완주했다“며 ”1년 전만 해도 10㎞ 정도의 단축 구간을 운동 삼아 달리던 그가 짧은 시간,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으로 단련했다“고 말했다.

안 전 의원은 지난해 전국지방선거 때 서울시장에 낙마한 후 그해 9월 1년 체류 일정으로 유학을 떠났다. 이번 안 전 의원의 출판기념회가 신당 창당을 포함한 정치 활동을 재개하는 신호라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정아임인턴기자 star454941@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