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의 ‘휘파람’ 안무 영상은 오늘(25일) 오전 2시 10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서며, 음악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증명했다.
|
‘휘파람’은 ‘붐바야’와 함께 2016년 8월8일 공개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 ‘스퀘어 원’ 더블 타이틀곡이다. 신인이었던 블랙핑크를 대중에게 확실히 각인시킨 곡이자 강렬하면서도 섬세한 안무가 인상적이다.
이번 ‘휘파람’까지 더해 블랙핑크는 억대 뷰를 기록한 안무 영상만 총 8편을 보유하게 됐다. 이 가운데 메가 히트곡 ‘뚜두뚜두’ 안무 영상은 3억 뷰를 향해 달리고 있으며 ‘킬 디스 러브’ 안무 영상은 2억 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블랙핑크는 8편의 억대 뷰 안무 영상과 더불어 공식 뮤직비디오, 음악 방송 콘텐츠까지 합치면 억대뷰 영상만 총 17편을 보유했다.
K팝 그룹 최초로 9억뷰 돌파 대기록을 달성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의 10억뷰도 머지 않았다. 또한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이러한 ’뚜두뚜두‘ 보다 빠른 추이로 신기록을 작성 중이어서 향후 주류 팝 시장에서의 성과를 더욱 기대하게 하는 상황이다.
명실공히 ‘유튜브 퀸’으로 자리매김한 블랙핑크는 최근 4대륙 23개 도시에서 32회 공연한 첫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어 오는 12월 도쿄 돔, 내년 1월 오사카 교세라 돔, 2월 후쿠오카 야후 오크돔에서 일본 3개 도시 4회 돔 투어를 개최한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