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지니뮤직 & EBS 70명 아티스트 함께 한 낭독기부... 71편 오디오북 탄생

  • 정다훈 기자
  • 2020-03-09 10:57:42
  • 가요
최근 감성지능 큐레이션 음악서비스 지니는 오디오북을 감상한 사람들에게 책을 낭독한 아티스트의 사인이 담긴 책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지니뮤직(대표 조훈)은 3월15일까지 ‘오디오북 구매인증’이벤트에 참여한 50명을 추첨해 오디오북 낭독 기부에 참여한 가수들의 친필 사인 책을 선사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오디오북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 참여해 구매인증을 하면 된다.

지니뮤직 & EBS 70명 아티스트 함께 한 낭독기부... 71편 오디오북 탄생

이벤트를 통해 아이돌가수 <하성운 ‘라면은 멋있다’> 스페셜 패키지와 5인조 보이그룹 크나큰, 아이돌 가수 장대현, 7인조 보이그룹VAV, 3인조 밴드리더 황소윤, 7인조 보이그룹 ENOi 등이 낭독하고 직접 사인한 책이 제공된다.


아티스트 낭독 오디오북은 지난 1년간 지니뮤직 & EBS가 함께 진행한 ‘소리를 선물합니다’캠페인과 ‘아이돌이 만난 문학’ 캠페인을 통해 탄생됐다. 현재까지 70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총71편이 제작됐다.

지니뮤직과 EBS는‘아이돌이 만난 문학’과 ‘소리를 선물합니다’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아이돌의 낭독기부로 새로운 독서문화를 만들고, 문화 교육 혜택에서 소외된 청소년과 난청어린이를 돕고자 했다. 현재 캠페인을 통해 발생된 수익금 일부는 참여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 사단법인 ‘사랑의 달팽이’에 기부된다.

지니뮤직 Customer본부 홍세희본부장은 “지난 1년간 EBS, 아티스트들과 낭독기부를 위해 오디오북제작을 진행해왔다”며 “오디오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아티스트 목소리 재능기부가 가지는 의미가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