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기안84가 아름다운 경합 끝에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29일 방송된 ‘2023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기안84는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로 영광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비연예인으로 첫 MBC 연예대상 수상이다
대상을 수상한 기안84는 어렸을 때부터 MBC 예능 프로그램과 함께했던 시간을 되돌아보며 돌아가신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용돈 한 번 드리지 못했던 아버지를 생각하며 아쉬움을 드러낸 것. 또 힘든 상황에 있는 아이에게 사인과 함께 적어줄 메시지를 고민하다가 네잎클로버를 그려줬던 일화를 전하며 본래 세 잎이지만 상처가 난 자리에 새로운 잎이 나는 네잎클로버처럼 모두가 행운이 있는 2024년이 되기를 소망했다. 더불어 “언제까지 방송에서 활동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사람들이 즐거워 해주신다면 열심히 해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팀이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올해의 예능인에는 대상 수상자 기안84를 비롯해 유재석, 전현무가 선정됐다. 유재석은 올 한 해 ‘놀면 뭐하니?’를 아껴준 시청자분들과 제작진, 어떤 상황에서도 함께해준 멤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전현무는 ‘나 혼자 산다’ 동생들에게 형 노릇을 제대로 하지 못한 미안함, 또 하나의 가족을 만들어 준 ‘나 혼자 산다’에게 고마움을 밝혔다. 또 ‘전지적 참견 시점’은 ‘예능 학교’에 비유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고 말했다.
최우수상은 박나래, 하하, 이장우가 수상했으며 공로상은 데뷔 32주년을 맞이한 이영자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장도연과 주우재가, 많은 관심을 모았던 신인상 수상자에는 풍자, 김대호, 덱스가 이름을 올렸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자 투표로 결정된 베스트 커플상의 주인공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기안84, 덱스, 빠니보틀이었다. 인기상은 ‘놀면 뭐하니?’의 원탑, 코드 쿤스트가 차지했고 베스트 팀워크상은 ‘나 혼자 산다’의 팜유즈 박나래, 이장우, 전현무가 받았다.
이하 '2023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품명)
▲대상 : 기안84 (‘나 혼자 산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최우수상(리얼리티 남자) : 이장우 (‘나 혼자 산다’)
▲최우수상(쇼·버라이어티 남자) : 하하 (‘놀면 뭐하니?’)
▲최우수상(여자) : 박나래 (‘구해줘! 홈즈’, ‘나 혼자 산다’)
▲최우수상(라디오) : 김현철 (‘김현철의 디스크쇼’)
▲올해의 예능인상 : <3명> 기안84, 유재석, 전현무
▲공로상 : 이영자
▲우수상(남자) : 주우재 (‘놀면 뭐하니?’)
▲우수상(여자) : 장도연 (‘라디오스타’, ‘세치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우수상(라디오) : 신지 (‘이윤석, 신지의 싱글벙글쇼’), 이석훈 (‘이석훈의 브런치 카페’)
▲프로듀서 MC상 : 김성주 (‘복면가왕’)
▲프로듀서 특별상 : 김구라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베스트 커플상 :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기안84, 덱스, 빠니보틀
▲인기상(리얼리티) : 코드 쿤스트 (‘나 혼자 산다’)
▲인기상(쇼·버라이어티) : 원탑 (‘놀면 뭐하니?’)
▲베스트 팀워크상 : ‘나 혼자 산다’ 팜유즈 박나래, 이장우, 전현무
▲베스트 엔터테이너상(리얼리티) : 붐 (‘안싸우면 다행이야’)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쇼·버라이어티) : 양세형 (‘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멀티플레이어상 : 유병재 (‘전지적 참견 시점’, ‘학연’, ‘놀면 뭐하니?’-땡처리 엔터,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세치혀’, ‘안하던 짓을 하고 그래’)
▲시사·교양MC상 : 오은영 (‘오은영 리포트’)
▲올해의 작가상 : 유지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신인상(남자) : 김대호 (‘구해줘! 홈즈’, ‘나 혼자 산다’, ‘학연’), 덱스 (‘전지적 참견 시점’,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신인상(여자) : 풍자 (‘세치혀’, ‘전지적 참견 시점’)
▲신인상(라디오) : 김일중 (‘여성시대 양희은, 김일중입니다’), 재재 (‘두시의 데이트 재재입니다’), 테이(‘굿모닝FM 테이입니다’)
▲라디오부문 공헌상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라디오부문 올해의 작가상 : 장소영 (‘4시엔 윤도현입니다’)
▲라디오부문 특별상 : 딩딩대학(양효걸, 염규현) (‘굿모닝FM 테이입니다’)
▲라디오부문 특별상 : 배아량 (‘배철수의 음악캠프’)
▲시사·교양 올해의 작가상 : 이근영 (‘오은영리포트’)
▲시사·교양 특별상 : 김초롱, 김재우 (‘출발!비디오여행’), 故김태민 (‘생방송 오늘 아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