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산업  >  

댕댕이와 함께 종이비행기 날려볼까

무림, 종이 테마파크  ‘페이퍼어드벤처-무해월드’
다음 달 10일까지 스타필드 고양과 수원서 열려
올해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체험존도 마련

  • 노현섭 기자
  • 2024-06-13 17:17:55

무림, 페이퍼, 종이 테마파크, 스타필드, 페이퍼어드벤처, 무해월드

댕댕이와 함께 종이비행기 날려볼까
13일 경기도 고양 스타필드에 마련된 무림의 종이 테마파크인 ‘페이퍼어드벤처 2024-무해월드’에서 관람객이 포토존에서 반려견들의 사진을 찍고 있다. 다음 달 10일까지 스타필드 고양과 수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사람과 동물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친화 체험존과 종이의 친환경성을 소개하는 다양한 행사들로 기획 됐다. 사진 제공=무림

펄프·제지·신소재 종합기업 무림은 국내 최초 종이 테마파크인 ‘페이퍼어드벤처 2024-무해월드’가 다음 달 10일까지 스타필드 고양과 수원에서 열린다고 13일 밝혔다.


'페이퍼어드벤처’는 천연펄프와 종이로 조성한 깨끗하고 안전한 체험공간으로, 2022년 첫 개최 이후 누적 관람객 수 14만 명을 돌파하는 등 가족 중심 체험 행사로 자리를 잡고 있다.


특히 올해는 ‘반려동물 친화 체험존’ 등 사람과 동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기획 됐다.


여기에 종이의 가치와 친환경성을 친숙하게 소개할 목적으로 종이비행기 국가대표팀 ‘위플레이’, 50만 구독자를 보유한 종이접기 유튜버 ‘네모아저씨’, 환경운동가 ‘타일러 라쉬’의 무대가 펼쳐진다.


또 무림이 조성해 가꾸고 있는 국내 유일 FSC(국제삼림관리협의회) 인증 기업림(강원도 인제 자작나무 숲)을 재현한 숲길과 행사장 내 포토존도 마련했다. 이 외에도 행사장 내에서 생분해 종이 화분 만들기, 멸종위기종 컬러링, 친환경 종이 퀴즈, 자이언트 종이접기 등 다양한 종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