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금융가

네이버페이의 QR송금, 음성알림 도입 ‘업그레이드’

'붕어빵 지도' 프로모션도

  • 신서희 기자
  • 2024-12-17 10:22:58
  • 금융가

네이버페이, 붕어빵, 붕세권

네이버페이의 QR송금, 음성알림 도입 ‘업그레이드’
사진 제공=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가 QR송금 서비스에 음성 알림 기능을 도입하고 겨울맞이 ‘붕어빵 지도’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 4월 출시된 네이버페이 QR송금 서비스는 상점에서 제시하는 송금 전용 QR코드를 구매자가 모바일로 촬영해 빠르고 간편하게 송금하는 무료 서비스다.


이번에는 음성 알림 기능을 도입해 송금된 내역이 음성으로 안내되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판매자는 바쁜 시간에 모바일 송금 내역을 보지 않아도 되고 구매자들은 송금 완료 화면을 보여주는 수고를 덜 수 있다. QR송금 서비스의 음성 알림 기능은 소상공인들이 네이버페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설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페이는 전국 붕어빵 지도를 오픈했다. 붕어빵 지도에는 16일 오전 기준 서울, 경기도 분당, 대전, 광주, 부산 등의 300개 점포가 등록돼 있다. 위치 정보에 더해 영업시간과 휴무일 등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프로모션 페이지의 함께 만드는 붕어빵 지도 바로 가기를 통해 붕어빵 지도를 볼 수 있다. 나의 네이버 지도 저장 리스트에도 추가할 수 있다.


우리 동네의 붕어빵 노점상 위치를 제보하면 추첨을 통해 1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알고 있는 붕어빵 노점의 위치를 네이버 지도 저장 리스트에 추가하고 프로모션 페이지의 우리 동네 붕어빵 지도 남기기를 통해 저장 리스트 링크를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재래시장과 노점의 소상공인들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출시한 QR송금 서비스는 오픈 이후로도 송금 완료 화면의 위·변조를 차단하고 글자 크기를 키워 가독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고도화해왔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이고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