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아파트·주택

삼성 반도체 단지 수혜…잠실운동장 3배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

  • 한동훈 기자
  • 2024-12-19 07:00:22
  • 아파트·주택



삼성 반도체 단지 수혜…잠실운동장 3배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 광역 조감도. 사진 제공=현대엔지니어링

삼성 반도체 단지 수혜가 기대되는 지식산업센터가 수도권에서 분양된다. 서울 잠실올림픽주경기장의 3배에 달하는


초대형 하이엔드 오피스로 공실 문제로 주춤한 지식산업센터의 구원투수 역할을 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8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삼성삼거리 인근에 현대엔지니어링이 짓는 지식산업센터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가 공급된다.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는 지하 6층, 지상 최대 33층, 5개 동, 2769실로 구성된다. 연면적은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연면적 11만1,792㎡) 3배 크기인 약 35만여㎡에 달한다.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연면적 24만5000㎡), 롯데월드타워(연면적 32만 8350m²)보다 크다. 이는 전국 지식산업센터 중 상위 0.1%의 규모로 대단지답게 엘리베이터와 주차대수도 각각 45대, 2556대(법정대비 212.5%)에 달한다


이 곳은 5차 산업의 핵심인 빅테크 산업 중심지역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워크에디션’을 표방한다. 또 국내 첨단 반도체 산업 메카인 삼성디지털시티와 인접한 삼성삼거리 앞에 조성돼 협력업체 배후수요 확보가 용이하고 수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분양가는 3.3㎡당 2000만 원 대다. 분양 관계자는 “인근 용인 반도체 산업단지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도 이뤄지기 때문에 공실률 문제는 크게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입주자들이 운동·식음료(F&B)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근린생활시설도 적절히 들어선다.


교통환경도 좋다.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 약 4.7km 거리에서 단지 바로 앞 중부대로(42번국도)를 통해 주변 산업단지로 이동하기에 편리하다. 인덕원~동탄간 복선전철이 2029년 개통돼 단지 인근에 역이 개설되면 출퇴근 편리와 함께 미래가치 상승도 예상된다.


주변 인프라 시설도 우수하다. 수원 프리미엄 아울렛이 도보 약 10분 거리에 있고 갤러리아 백화점과 롯데아울렛도 차량으로 약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있어 문화와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광교호수공원도 반경 약 1.5km에 위치해 있으며 흥덕중앙공원과 영흥수목원도 도보 약 15분 거리에 있다.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와 수원지방법원 광교 신청사도 차량 약 15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될 예정이다. 입주사의 효율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세미나 룸과 미팅룸, 리셉션 라운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최근 비즈니스 트렌드에 맞춰 영상촬영 및 제작 등을 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도 도입된다. 입주사 임직원의 휴식을 위해 게임룸과 피트니스클럽은 물론 카셰어링 서비스, 사무실 청소 서비스, 배송예약서비스 등 고품격 컨시어지 서비스도 준비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일반 오피스 및 지식산업센터가 중앙난방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과 달리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는 각 호실마다 개별 냉난방 시스템을 제공해 야간 및 주말에 사무실 이용에 불편함을 없앴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1306번지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