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증권  >  증권기획

현대차·현대오토에버, 엔비디아 ‘전략적 제휴’에 상승 [특징주]

현대차 3%·현대오토에버 5% ↑

현대차·현대오토에버, 엔비디아 ‘전략적 제휴’에 상승 [특징주]
현대자동차그룹이 올해 국내에 역대 최대규모인 24조 30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힌 9일 오후 서울 서초구 현대자동차 본사의 모습. 연합뉴스

현대차·현대오토에버, 엔비디아 ‘전략적 제휴’에 상승 [특징주]
김흥수(왼쪽) 현대차그룹 GSO 부사장이 지난 9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퐁텐블로 라스베이거스 호텔에서 엔비디아와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리시 달 엔비디아 오토모티브 담당 부사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현대차·기아

현대차(005380)그룹이 엔비디아와 전략적 제휴를 맺으며 현대차 주가가 강세다.


10일 오전 9시29분 기준 현대차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7000원(3.29%) 오른 22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기아(000270)(0.87%), 현대오토에버(307950)(5.54%) 등도 상승 중이다.


현대차는 엔비디아와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을 고도화하는 등 사업 전반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차가 국내에 24조 원 규모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는 소식도 호재로 작용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차는 전날 국내에 전년 대비 19% 늘어난 24조 30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투자금은 차세대 제품 개발,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가속화 등에 쓰일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