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정치  >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가속화에 안철수 "당선 막기 위해 중도 사로잡아야"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이재명 대통령' 가속화 언급
"이재명 막아야…중도를 우리 쪽으로 끌어들이는 것이 중요"

  • 정지은 기자
  • 2025-01-15 15:21:28
  • 정치일반

안철수, 윤석열, 이재명

'이재명 대통령' 가속화에 안철수 '당선 막기 위해 중도 사로잡아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오른쪽). 오승현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지율 상승과 대선 승리를 위해서는 중도층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14일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했다. 그는 차기 대선에 대해 언급하며 "우리끼리 뭉치면 마음은 편하다. 그런데 그것이 50%를 못 넘는다"라며 "지지자분들이 두려워하는 이재명 대통령 만들기를 오히려 가속화시킨다"고 지적했다.


그는 "요즘 여론조사를 보면 뭉쳐서 진보 40, 보수 40, 나머지 20 정도가 중도다. 이분들을 우리 쪽으로 끌어들여야 한다. 그러려면 정말 합리적이고 국가를 위한, 민생을 챙기는 여당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야 한다"라며 "이재명이 대통령 되는 것을 막을 수가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안 의원은 국민의힘이 특검법 자체안을 두고 결론을 내지 못한 상황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좋은 면으로 보자면 이런 논쟁이야말로 자유민주주의 정당의 본 모습"이라며 "서로 이견이 있어야지 이재명 전체주의 정당처럼 한마디 하면 아무도 아무 소리 못 하고 똑같이 움직이는 게 민주주의 정당이겠냐"고 따졌다.


이어 "법적인 혼선을 없애려면 이 방법(국민의힘에서 자체 특검안 내서 민주당과 협상)밖에 없다"며 "강한 신념을 가진 보수지지자분들에게 호소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