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딥노이드, 연세대 공과대학과 의료영상·AI 공동 연구 협약 체결

"기술 고도화·상용화 시너지 낼 것"

의료AI, 딥노이드, 연세대

딥노이드, 연세대 공과대학과 의료영상·AI 공동 연구 협약 체결
주철민(왼쪽부터) 연세대 공과대학 교수, 김동현 연세대 공과대학 교수, 이충용 연세대 공과대학 학장,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 고성민 딥노이드 본부장, 최현석 딥노이드 최고의학책임자(CMO)가 의료 영상 및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공동 연구 및 학술협력 강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딥노이드


딥노이드(315640)는 연세대학교 공과대학과 의료 영상 및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공동 연구 및 학술협력 강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의료 AI 분야에서 공동연구 기반을 마련해 미래 기술 개발과 실용화를 함께 모색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의료 영상 및 AI를 활용한 공동 연구 △연세대학교 바이오영상데이터연구소 인프라 활용 △기술교류 및 정보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는 “의료 영상과 AI 분야에서 글로벌 연구 역량을 갖춘 연세대 공과대학과의 협력은 기술 고도화와 상용화 측면에서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미래 의료 혁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충용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학장은 “이번 협약은 학문적 연구성과를 실제 산업 현장에 연결하는 의미 있는 걸음”이라며 “딥노이드와 함께 의료 영상 및 AI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미래 의료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의료 AI 분야의 지속 가능한 공동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