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획·연재

민·관·학 함께 사회문제 모색…'사회적 가치 페스타' 8월 개최

25~26일 코엑스에서 열려
최태원 회장 제안, 올해 2회차

  • 임진혁 기자
  • 2025-04-28 22:14:11
  • 기획·연재
민·관·학 함께 사회문제 모색…'사회적 가치 페스타' 8월 개최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지난해 9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대한상의

기업과 정부·학계가 모여 사회적 문제의 해법을 찾는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가 8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28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올해 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는 기후위기와 저출생 등 우리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계 인사가 모여 경험과 해법을 공유하고 새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자리다.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소통과 협업의 장을 만들어보자는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의 제안으로 지난해 처음 개최됐다.


올해 주제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디자인하다’로 리더스 서밋과 전문가 강연·토의 세션, 비즈니스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지난해보다 더 확대된다. 사회적 가치 소비와 지속 가능한 삶을 주제로 한 전시·홍보 부스와 마켓·식음료존도 운영된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회적기업 국제포럼’도 행사 기간 중 열린다.


지난해 240여 개 기관과 6000여 명이 넘는 참관객이 행사장을 찾은 가운데 대한상의는 올해 참석 기관·참관객이 지난해보다 50%가량 늘 것으로 내다봤다. 조영준 대한상의 지속가능경영원장은 “올해 페스타는 참여 기관과 참관객 모두가 사회문제 해결의 주체로서 의미 있는 성과와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한층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사회적 가치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상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23일까지 참가 기관·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