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첫 콘솔 싱글 패키지로 개발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이 새로운 보스 챌린지를 무료로 제공하면서 인기몰이에 박차를 가한다. 카잔의 최대 매력인 보스전을 더욱 높은 난이도로 즐길 수 있게 됐다. 15일 출시한 넷마블(251270)의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공개와 동시에 앱스토어 1위를 차지하면서 여전한 지식재산권(IP) 파워를 과시했다. ‘펍지: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는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 위장망 시스템을 추가해 더욱 실감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 리니지2M은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카잔, ‘극한의 도전’ 업데이트=넥슨은 네오플이 개발한 카잔에 보스 챌린지 콘텐츠 ‘극한의 도전’을 추가했다. ‘극한의 도전’은 기존 게임 내 엔딩을 완료한 유저를 대상으로 한 고난이도 전투 콘텐츠다. ‘대장군의 격전’과 ‘광전사의 혈투’로 구성되며 ‘팬텀’ 능력과 ‘브루탈 어택’ 등 보조 요소를 사용할 수 없어 보다 난이도가 높다. 각 모드를 클리어하면 강력한 무기, 방어구로 교환할 수 있는 증표를 준다. 네오플은 ‘투귀화’ 모드 상향, 무기 간 전환을 자유롭게 돕는 스킬 및 장비 프리셋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다음 달 실시할 예정이다.
◇세나 리버스, 7시간 만에 앱스토어 정복=넷마블은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15일 국내 정식 출시 후 7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전날인 14일 사전 다운로드를 개시한 이후 10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구글플레이 인기 3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다양한 론칭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접속 시 영웅 소환 이용권 최대 20개를 제공하는 ‘웰컴 출석 이벤트’와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전설 및 스페셜 영웅을 지급하는 ‘매일 출석 이벤트’를 운영한다. 제이브, 레이첼, 바네사 영웅의 픽업 소환 이벤트, 레이드 돌파 보상 이벤트 등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배그, 태이고에 ‘지형 파괴’ 추가=크래프톤(259960)은 배틀그라운드 35.2 업데이트를 통해 태이고 맵에 ‘지형 파괴’ 기능을 추가했다. 수류탄 등 폭발물로 바위를 파괴할 수 있다. 차량 위장망 시스템도 새로 도입됐다. 에란겔·태이고 맵에는 자판기가 확대 적용됐고 회복 아이템 자판기도 신규 등장했다. 태이고에는 항아리 파괴 요소와 레드존, 곡괭이 무기가 추가됐다. C4 설치 방식도 변경됐다.
◇리니지2M, ‘피드백 반영’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엔씨소프트(036570)가 리니지2M의 유저 피드백을 반영한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 ‘더 플레지(THE PLEDGE): 서약’을 28일 적용한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전사의 고원’, ‘오만의 탑 3~4층’ 등이 추가된다. 개선 항목은 21일부터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엔씨소프트는 같은 날 생방송을 통해 개발자들이 업데이트 내용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방송을 통해 ‘인터루드 쿠폰’ 등의 혜택도 소개한다. 사전 설문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고급 클래스 소환권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마비노기, 21주년 기념 행사 개최=넥슨이 ‘마비노기’의 21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21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판타지 파티’를 연다. 이번 행사는 ‘뉴 라이즈(NEW RISE)’를 테마로 향후 업데이트와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티켓은 29일부터 예매 가능하다. 누적 2만 레벨 이상 캐릭터 보유자에게만 멤버십 번호를 발급해 부정 예매를 방지한다. 현장에는 이용자 3000명이 참여한다. 행사는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행사 참석자에게는 응원봉, 타포린백, NPC 증명사진 등이 담긴 웰컴 기프트가 제공된다.
◇마비노기 영웅전, 성장 구간 개선=넥슨이 ‘마비노기 영웅전’의 성장 구간 개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장비 자동 장착, 버프·디버프 확인 개선 등 다양한 편의성 증진을 시도했다. 지나간 스토리를 다시 볼 수 있는 ‘스토리 다시 보기’ 기능을 추가했다. 캐릭터 랭킹 점수 산정 방식을 변경하고 도입 구간 캐릭터 육성을 완화했다. 결사대 콘텐츠의 포션 사용 개수를 늘리고 부활 쿨타임을 단축해 난이도를 낮췄다. 레이드 6종의 패턴과 상태 효과도 조정돼 플레이 경험이 개선됐다. 신규 인연 스킬 ‘백로와 까마귀’도 추가됐다.
◇배그, 대학가서 치킨 쏜다=카카오게임즈(293490)는 펍지 스튜디오의 ‘배틀그라운드’와 함께 고려대(21~22일), 부경대(28~29일)에서 ‘치킨 드랍’ 캠퍼스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장에는 치킨 트럭과 다양한 미니게임이 운영된다. 카카오게임즈 PC 채널 인증을 마친 대학생에게 일일 500명 한정 치킨과 음료를 제공한다. 포토존, 사격 체험, 스탬프 미션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미션 완료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굿즈를 준다.
◇낚시의 신, 하림(136480) ‘오징어라면’과 컬래버=컴투스(078340)가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과 하림의 ‘더미식 오징어라면’ 브랜드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한다. 다음 달 10일까지 게임 내 등장하는 ‘더미식 오징어’를 낚으면 한정 재화와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더미식 라면’으로 변신한 진주 조개를 강화하면 추가 효과가 부여된다. 게임에서는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오징어라면 패키지 구매 시 최대 10만 원 상당의 쿠폰이 동봉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낚시 인증샷을 통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아르포텐’과 협업=넥슨이 대상웰라이프의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 ‘아르포텐’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협업을 통해 한정 카트바디 및 아이템을 출시한다. 아르포텐 코어핏과 아르포텐 포커스가 카트바디로 등장한다. 또 풍선, 엠블럼, 번호판 등이 아이템으로 제공된다. 전국 CU 및 GS25 편의점에 협업 한정 음료가 입점된다. 접속만 해도 협업 아이템을 지급하는 등 이벤트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식 디스코드에서는 4컷 만화 공모전도 열린다. 입상자에게는 넥슨캐시와 아르포텐 음료가 제공된다. 신규 리버스 트랙도 추가됐다.
◇크래시 피버, 한국 서비스 시작=원더플래닛이 글로벌 1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퍼즐 RPG ‘크래시 피버’의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다. 퍼즐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간편한 게임이다. 화려한 스킬 연출 등 개성있는 배틀 시스템이 강점이다.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서 출시한 게임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한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했다. 한국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무료 뽑기, 한정 캐릭터, 로그인 보상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7월에는 정식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대형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