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사회  >  전국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한국관광공사, 수목원·정원 문화산업 활성화 힘모은다

27일 업무협약 체결…지속가능한 수목원·정원 관광콘텐츠 개발 및 홍보

  • 세종=박희윤 기자
  • 2025-05-27 13:53:25
  • 전국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한국관광공사, 수목원·정원 문화산업 활성화 힘모은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심상택(왼쪽) 이사장과 한국관광공사 유진호(오른쪽) 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전국 수목원·정원 관광콘텐츠 홍보를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27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한국관광공사와 수목원·정원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수목원·정원 관광콘텐츠 개발 및 홍보 △산림복원 및 관광을 연계한 ESG사업 발굴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내 수목원과 정원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여행 콘텐츠 시리즈를 기획해 배포하고 있고 수목원·정원 관광 진흥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심상택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 수목원·정원 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협력사업을 다각화로 추진해 관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생물다양성 보전, 정원문화 확산 등을 목표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경북 봉화군), 국립세종수목원(세종시), 국립한국자생식물원(강원 평창군), 국립정원문화원(전남 담양군·임시개원)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