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산업  >  바이오&ICT

네이버 해피빈, 동서식품 등 파트너 기업과 취약계층 여름나기 지원

동서식품, 해피빈에 1억 원 기부
흥국생명·신한은행 등도 지원 동참

  • 양지혜 기자
  • 2025-06-18 09:13:19
  • 바이오&ICT
네이버 해피빈, 동서식품 등 파트너 기업과 취약계층 여름나기 지원

네이버 해피빈이 기업 파트너사와 무더위 극복을 위한 취약계층 여름나기 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동서(026960)식품은 본격적인 혹서기를 앞두고 폭우와 한여름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이웃들을 돕기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기탁한 성금은 해피빈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여러 수혜처에 전달되어 냉방기구, 여름철 의류, 영양식 구입 등 혹서기 대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동시에 흥국생명은 시원하고 쾌적하게 여름밤을 보낼 수 있도록 그룹홈 시설 거주 아동 100명에게 여름 침구류를 지원한다. 흥국생명은 “이불을 자주 세탁하지 않으면 피부, 호흡기 건강과 위생에 영향을 줄 수 있다”라며 “앞으로 아이들이 통기성 좋고 보송한 새 이불에서 편안하게 잠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신한은행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긴 폭염을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보양식 나눔으로 희망을 전했으며, 이삭토스트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쾌적한 학습공간 마련을 위해 냉난방 기기 등을 지원했다.


이미경 네이버 해피빈 리더는 “올해 극심한 무더위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에 앞장서 주신 파트너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기업에서 보내주신 소중한 기부금을 다양한 수혜처에 전달하여 투명하게 집행되도록 맞춤형 지원으로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