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일 잘하려면 건강부터”… 대웅, 임직원 헬스케어 출시

기업 맞춤형 B2B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동센터·디지털 디톡스 리조트 등
정신·신체·대사 건강 통합 관리
정부 인증·중대재해법 대응도 지원

  • 박지수 기자
  • 2025-07-03 10:32:03

대웅, 국제안전보건전시회, 대웅 헬스케어

“일 잘하려면 건강부터”… 대웅, 임직원 헬스케어 출시
선마을 명상 프로그램 자료 이미지. 사진 제공=대웅제약

대웅(003090)이 기업 임직원을 위한 통합 건강관리 솔루션 ‘대웅 헬스케어’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신체, 정신, 대사 건강을 포괄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임직원의 건강뿐만 아니라 기업의 산업보건 법률 대응은 물론 정부 인증 취득까지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웅 헬스케어 서비스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국제안전보건전시회(KISS)’에서 공식 공개할 예정이다.


대웅 헬스케어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건강관리 패키지로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선마을 △웰다 △디지털 헬스케어 등 다양한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임직원들의 신체 건강, 정신 건강, 대사 건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웅은 해당 솔루션을 통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등 산업보건 관련 법률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인 건강관리 체계를 제시한다. 동시에 건강친화기업 인증,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인증 등 정부·단체 인증 취득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는 근골격계 관리와 운동 기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임직원의 거북목, 라운드 숄더, 요통 등 체형 불균형 문제를 개선하고 바른 자세와 지속 가능한 운동 습관 형성을 지원한다.


강원도 홍천에 있는 디지털 디톡스 리조트 '선마을'은 아로마 테라피, 마음 챙김, 스트레스 관리 등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정신 건강 관리를 돕는다. 디지털 디톡스와 같은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웰빙을 증진할 기회를 제공한다.


'웰다'는 디지털 헬스케어 디바이스를 활용한 대사 건강 관리 솔루션이다. △식단 피드백 △1:1 코칭 △오늘의 미션 △정보 콘텐츠 등을 통해 임직원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대사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웅제약(069620) 디지털헬스케어팀은 고객사 임직원들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사내 의원 또는 건강 검진센터 등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심전도 △연속 혈압 △안저(망막) 검사 등 주요 생체 신호를 디지털 방식으로 손쉽게 측정할 수 있는 기기들을 통해 정기 건강 점검과 조기 진단 지원이 가능하다.


대웅 헬스케어 사업 담당자는 "대웅 헬스케어 솔루션이 기업 내 안전보건 관리자들에게 업무 효율을 한층 높이고 건강친화기업 및 안전보건운영 인증뿐만 아니라 ESG 대응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복잡해진 안전보건 관리 업무를 함께 수행할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