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현대엘리-하나자산신탁, 빌딩관리 효율화 MOU

  • 심기문 기자
  • 2025-07-18 09:16:29
  • 기업
현대엘리-하나자산신탁, 빌딩관리 효율화 MOU
조재천(오른쪽)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와 민관식 하나자산신탁 대표이사가 17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현대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017800)가 하나자산신탁과 손잡고 빌딩 관리 효율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현대 측은 엘리베이터를 기반으로 한 통합 컨설팅을 제공한다. 하나자산신탁이 운용 혹은 매입을 검토 중인 건물이 대상이다. 현대엘리베이터는 건물 엘리베이터 교체 시기와 상태, 에너지 절감 방안, 교통량 개선안 등을 정밀 분석해 최적 솔루션을 도출한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유지 관리 서비스 ‘미리’를 활용해 기존 빌딩에 설치된 엘리베이터 교체 주기와 운영 효율 개선안을 검토한다. ‘승강기-로봇 연동 시스템’과 상황에 따라 닫힘 시간을 조절하는 ‘스마트 CCTV’, 반려동물의 안전한 탑승을 돕는 ‘펫케어 시스템’ 등 최적의 이용 편의성을 위한 통합 솔루션도 제공한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입주민에게는 더 높은 수준의 안전과 편의성을, 건물 관리자에게는 효율적인 운영 환경 제공 등 차원 높은 서비스를 통해 건물의 가치 제고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하나자산신탁이 관리 또는 개발하는 다양한 부동산 자산에 대해 컨설팅부터 설치·적용·관리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