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DS단석, 노보네시스와 저탄소 에너지 솔루션 관련 업무협약 체결

바이오디젤·SAF 등 개발 협력 심화

  • 정혜진 기자
  • 2025-07-31 15:57:28
  • 기업
DS단석, 노보네시스와 저탄소 에너지 솔루션 관련 업무협약 체결
티나(왼쪽) 노보네시스 총괄부사장과 김종원 DS단석 대표가 31일 저탄소 바이오에너지 솔루션의 공동 개발 및 구현 가속화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DS단석

DS단석(017860)은 덴마크 바이오솔루션 선도기업 노보네시스와 저탄소 바이오에너지 솔루션의 공동 개발 및 구현 가속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 사는 바이오디젤, 2세대 바이오디젤(HVO), 지속 가능 항공 연료(SAF) 분야에서 한국 정부의 친환경 연료 정책에 부응해 저탄소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관련 협력을 심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DS단석은 기술 실증 및 공동 개발의 핵심 거점으로서 역할을 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기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양 사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순환경제, 글로벌 시장 협력 등 바이오에너지 분야를 넘어선 미래 신사업 기회도 공동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노보네시스 티나 총괄부사장은 “DS단석은 노보네시스의 핵심 파트너로 이번 협력은 저탄소 미래에 대한 양사의 공동 의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것”이라며 “서로의 강점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바이오에너지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고 DS단석이 2030년까지 순환경제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DS단석 한승욱 회장은 “저탄소 에너지 솔루션을 위한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뜻을 같이하게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간 시너지를 발휘해 글로벌 에너지 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업 관계를 이어나갈 것”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