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메드팩토, 면역항암제 '백토서팁' 골육종 임상 2상 첫 환자 등록

11월 면역항암학회서 임상 1상 후속 데이터 발표

  • 이정민 기자
  • 2025-09-23 14:44:13
  • 기획·연재
메드팩토, 면역항암제 '백토서팁' 골육종 임상 2상 첫 환자 등록
메드팩토 연구소. 사진 제공=메드팩토

메드팩토(235980)는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백토서팁'의 골육종 임상 2상에서 첫 번째 환자 등록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메드팩토는 현재 성인 및 청소년 골육종 환자를 대상으로 한국과 미국에서 임상을 진행 중이다. 이번에 성인 대상 임상 2상을 개시하면서 국내 임상기관을 국립암센터, 원자력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 기존 3곳에서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총 6곳으로 늘려 환자 모집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임상 2상 진입에 앞서, 임상 1상에서 기대 이상의 치료 반응이 나타났다"며 "재발성·불응성 골육종 환자에게 백토서팁 단독 투여만으로 35% 이상의 부분관해(PR)율을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메드팩토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11월 미국 메릴랜드주에서 개최되는 면역항암학회(SITC) 및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리는 바이오 유럽에서 백토서팁의 골육종 임상 1상 후속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임상 2상에서 의미 있는 중간 결과 확보 시 본격적인 기술 수출 협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백토서팁은 미국과 유럽에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속심사(Fast Track) 및 희귀소아질환(Rare Pediatric Disease) 대상 의약품으로 지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