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오피니언  >  사내칼럼

[왈가왈부] ‘김장 물가 점검’ 김 총리 “상인분들도”…어쩌란 말이죠?

  • 논설위원실 논설위원
  • 2025-11-03 14:38:34
  • 사내칼럼
[왈가왈부] ‘김장 물가 점검’ 김 총리 “상인분들도”…어쩌란 말이죠?
김민석(오른쪽) 국무총리가 3일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을 방문해 농축산물 물가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민석 국무총리가 3일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을 찾아 김장·채소 관련 점포를 둘러보며 “정부가 김장 재료를 포함한 농산물 수급과 물가 안정을 위해 가용 물량 공급 등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시장을 찾은 방문객에게는 체감 물가, 김장 계획 등을 묻고 시장 상인들로부터는 농산물 수급 상황, 도소매 가격 등에 대한 의견을 듣기도 했죠. 그러면서 김 총리는 “시장 상인분들도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를 위해 적극 협조해달라”고 했는데요. 이재명 대통령은 “왜 식료품 물가만 이렇게 많이 오르냐”고 말하면서 식품 업계를 압박하더니, 김 총리는 시장 상인들에게까지 부담을 주는 건가요.


▲조국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당내 레드팀인 ‘직설위원회’를 구성해 당심·민심의 쓴소리와 회초리를 거침없이 경청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당 혁신안을 발표하고 “조국혁신당은 빛의 민주주의를 ‘뉴파티 비전’으로 구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는데요. 진작에 실질적인 ‘레드팀’이 있었다면 성추문 문제로 당이 위기에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었을 텐데, 만시지탄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