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증권  >  시황

"삼각김밥 코인으로 산다"…페이코인, 국내 4대 편의점 결제 지원 [코주부]

CU·GS25 이어 이마트24 결제 지원
"이달 중 세븐일레븐도 추가 예정"
19일까지 이마트24 30% 할인 이벤트

  • 박민주 기자
  • 2025-11-06 09:39:29
  • 시황

다날, 페이코인, 이마트24, CU, 편의점 결제, 가상화폐 결제, 가상자산 결제, GS25, 세븐일레븐

'삼각김밥 코인으로 산다'…페이코인, 국내 4대 편의점 결제 지원 [코주부]

다날(064260)이 운영하는 가상화폐 기반 결제 플랫폼 페이코인이 CU, GS25에 이어 이마트(139480)24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달 중 세븐일레븐도 추가해 국내 4대 편의점 모두 페이코인(PCI) 결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페이코인 앱을 설치하고 사용자가 결제를 요청하면 연동된 코빗거래소에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페이코인(PCI) 등 보유한 가상자산이 실시간으로 매도되고 해당금액이 이용자의 실명계좌에서 출금되는 방식이다.


페이코인은 이마트24 결제 지원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이마트24 전품목 30% 할인, 이후에는 상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페이코인 관계자는 "편의점은 일상생활과 가장 밀접한 소비공간인 만큼 이번 결제망 확장은 가상자산 결제의 이용 범위를 넓히고 일상 속 접근성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페이코인은 국내 4대 편의점 결제 인프라 완비에 이어 외식·프랜차이즈, 문화·교육, 레저·스포츠, 쇼핑·리테일, 여행·숙박 등 다양한 생활 영역으로 결제 인프라를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 도미노피자, 피자헛, 달콤커피, 한진 훗타운 등 주요 브랜드에서 이미 PCI 결제가 지원되고 있으며, 향후 가맹점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또 연내 가맹점 확장과 더불어 내년에는 PCI 및 스테이블코인 결제가 가능한 전용 블록체인 '페이체인', 결제 데이터와 투자·금융을 결합한 'P2F(Pay to Finance)' 모델을 선보이는 등 새로운 형태의 결제-금융 연결형 서비스를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삼각김밥 코인으로 산다'…페이코인, 국내 4대 편의점 결제 지원 [코주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