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스케치북’ 슈퍼주니어 D&E, 유희열과 함께한 ‘머리부터 발끝까지’ 기차춤... 완벽 칼군무

  • 최주리 기자
  • 2018-08-25 08:20:33
  • TV·방송
한류 아이돌 계의 제왕 슈퍼주니어 D&E가 스케치북에 출연했다.

그룹 내 동갑내기 친구인 동해와 은혁으로 구성된 슈퍼주니어 D&E는 “동해의 외로움 때문에 유닛이 만들어졌다”며 그들의 첫 시작에 대해 공개했다. 또한 데뷔 전부터 지금까지 18년간 함께 지내온 두 사람은 각자 D&E에서 맡고 있는 특별한 역할에 대해서 공개했는데, “동해가 기획, 은혁이 영업”이라고 말한 데 이어 은혁만의 영업 비결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올해 슈퍼주니어로 데뷔 14년 차를 맞은 동해와 은혁은 “슈퍼주니어-D&E로는 스케치북 첫 출연이니 신인의 자세로 임하겠다”며 특별 개인기로 사물 성대모사를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스케치북’ 슈퍼주니어 D&E, 유희열과 함께한 ‘머리부터 발끝까지’ 기차춤... 완벽 칼군무

슈퍼주니어 D&E의 신곡 ‘머리부터 발끝까지’를 직접 작사, 작곡한 동해는 “전 세계로 월드 투어를 다니며 작곡 공부를 많이 했다”며 뮤지션으로서 진중한 고민을 고백했다. 또한 슈퍼주니어 D&E는 신곡 ‘머리부터 발끝까지’의 포인트 안무인 기차춤과 망치춤을 공개, MC 유희열과 함께 기차춤을 선보이며 현직 아이돌 못지않은 칼군무로 마치 한 팀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이 날 D&E는 슈퍼주니어의 히트곡 ‘쏘리 쏘리’, ‘미인아’, ‘Devil’을 메들리로 만든 무대와 신곡 ‘머리부터 발끝까지’ 무대를 선보였다.


양희은, 슈퍼주니어-D&E, 옥상달빛, 잔나비가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8월 25일 토요일 밤 10시 45분 KBS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