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tvN ‘헐퀴(연출:남경모)’는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은 시청자 참여형 실시간 퀴즈 프로그램이다. 상식을 요구하는 대부분의 실시간 퀴즈쇼 프로그램과 달리 센스만 있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것이 ‘헐퀴’의 가장 큰 특징. 매회 1000여명에게 1500만원 상당의 상품과 상금을 지급하며 한 문제만 맞힌 참가자에게도 다양한 상품이 주어지는 ‘통 큰’ 퀴즈쇼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특히 내일(4일, 일) 첫 방송에서는 블루투스 이어폰 20대, 최신형 스마트폰 1대 등이 상품으로 주어진다. 뛰어난 재치와 입담으로 ‘언어의 연금술사’라 불리는 개그맨 이용진이 MC로 활약할 예정이다.
내일(4일, 일) 첫 방송에서는 개그맨 문세윤과 걸그룹 아이즈원 완전체가 게스트로 출연해 이용진과 함께 문제를 출제한다. ‘헐퀴’에서는 상식이 필요한 문제가 아닌 동시에 여러 노래를 듣고 제목을 맞히는 노래 퀴즈, 사투리를 듣고 진짜 네이티브 스피커를 찾는 사투리 퀴즈 등 센스만 있으면 풀 수 있는 문제들이 출제된다. 문세윤은 특유의 입담뿐만 아니라 ‘먹방 황제’다운 면모를, 아이즈원은 톡톡 튀는 개성으로 ‘헐퀴’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실시간 퀴즈쇼 ‘헐퀴’에서 문세윤과 아이즈원이 보여줄 순발력과 재치에 많은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헐퀴’는 모바일 퀴즈 어플리케이션 큐피트(Q.feat)를 통해 퀴즈에 도전할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제작진은 스마트폰으로도 시청 가능하나 관찰력이 요구되는 문제의 경우 TV의 넓은 화면으로 시청하는 편이 더 유리할 수 있다고 귀띔했다.
한편, 상식이 필요 없는 퀴즈와 풍성한 상품으로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XtvN ‘헐퀴’는 내일(4일, 일) 낮 12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낮 12시에 방송한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