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공식입장 전문] 안재모 측 “부친 채무 회피 의도 없어..원만한 협의 진행중”

  • 정다훈 기자
  • 2018-12-14 21:15:46
  • TV·방송
배우 안재모 측이 부친 사기 관련 입장을 밝혔다.

안재모 소속사 와이피플이엔티는 14일 오후 ‘부친은 채무 회피 의도가 없었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공식입장 전문] 안재모 측 “부친 채무 회피 의도 없어..원만한 협의 진행중”

소속사 측은 부친이 약 30년 전 약 3800만 원을 빌린 후 갚지 않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과거 안재모 씨 부친은 회사 운영 중 극심한 경영난을 겪으며 회사회생을 위해 채무를 지게 됐고 결국 1995년 회사 부도를 맞게 됐다. 당시 회사 채무를 변제해 민, 형사적으로 해결했으나 변제하는 과정에서 대여금 반환에 대한 채무 변제가 유체동산에 가압류돼 가족은 원만히 해결됐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시 안재모 씨는 고등학교 1학년으로 이후 상황을 모두 알지 못했고 부친과 몇 년간 연락이 끊긴 상태로 친척집에 기거, 힘들게 학창시절을 보냈다”며 “부모님의 어떤 지원도 없이 학업을 마쳤다”고 전했다.

또한 “안재모 씨가 2000년 즈음 형제들과 모은 돈으로 채권자들을 찾아다녔고 부친 법적 처분이 마무리 되며 모두 정리됐다고 알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안재모 측은 “지금까지 몰랐던 사안이었을 뿐 회피한 의도는 전혀 없었다.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하고자 채권당사자 아들과 연락했고 원만히 협의를 진행 중이다”고 알렸다.

→다음은 안재모 측 공식입장 전문이다




먼저 안재모씨 부친 관련 보도로 심려를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어제(13일) 보도된 기사에 대한 입장을 전달드립니다.

과거 안재모씨 부친은 서부공업사 회사를 운영하였고 극심한 경영난을 겪으면서 회사회생을 위해 채무를 지게 되어 결국 1995년 회사 부도를 맞게 되었습니다. 부도당시 채권자들의 어음, 수표 등 회사의 채무를 변제하여 민,형사적 해결을 하였으나, 변제하는 과정에서 이번 대여금 반환에 대한 채무 변제가 유체동산에 가압류되어 집달관 집행이 이루어져서 원만히 해결이 되어졌다고 가족들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고등학교 1학년 신분이었던 안재모씨는 이후 상황을 모두 알지 못했고 집안의 열악한 경제사정에 도움이 되고자 1996년 데뷔하여 연예계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법적 처분을 받은 부친과 몇 년간 연락이 끊긴 상태로 친척집에 기거하며 힘들게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때문에 안재모씨와 형제분들은 모두 부모님의 어떤 지원도 없이 장학금과 아르바이트로 학비를 마련해 학업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2000년 즈음 부도당시 이후 남아있는 채무액을 알게 된 안재모씨와 형제분들이 어렵게 십시일반 모은 돈을 가지고 발행된 어음 및 부도수표를 회수하기 위해 채권자분들을 일일이 찾아다녔습니다. 부친을 대신해 채무변제에 노력했고 부친의 법적 처분이 마무리 되면서 안재모씨 본인은 부친 채무 관련 건이 모두 정리 되었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20여년이 흐른 최근까지 과거 채무건과 관련한 연락은 없었으며 이번 보도의 당사자분이 그동안 前 매니저를 통해 연락을 시도했다는 것 역시 안재모씨는 단 한 번도 접하지 못했던 것으로 거듭 확인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몰랐던 사안이었을 뿐 회피할 의도는 전혀 없었음을 전합니다.

이에 안재모씨 측은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하고자 채권당사자 이씨의 아들 김씨와 연락을 하였고 원만히 협의를 진행 중입니다. 확인 후 해결방안 모색에 적극 임할 것입니다.

본의 아니게 피해를 입으신 사건 당사자 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일을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안재모씨를 아껴주신 많은 분들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