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라이프

문화콘텐츠전문기획사 락킨코리아, 성남문화재단 손잡고 독립운동가 웹툰 제작

  • 정다훈 기자
  • 2018-12-27 14:33:53
  • 라이프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박명숙)이 지난 26일 오후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홀 1층에서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만화가 30여 명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문화콘텐츠전문기획사 락킨코리아, 성남문화재단 손잡고 독립운동가 웹툰 제작

성남문화재단은 내년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앞두고 만화가 33인이 참여해 독립운동가 33인의 항일활동을 웹툰 콘텐츠로 제작하는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타짜’, ‘식객’ 등으로 잘 알려진 허영만, ‘바람의 나라’ 김진, 김은희, 차성진 등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에 참여를 확정 지은 대한민국 대표 만화인들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는 락킨코리아 작가진들도 참석했으며 2018 웹툰 어워즈 TOP10에 올랐던 ‘조선남녀상열지사 조작단’의 이루다, ‘감금’의 별구, ‘불멸’의 NICKY 등도 참석했다. 특히 허영만 작가는 “이것을 계기로 나 또한 역사를 다시 알아가는 계기가 될 것 같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성남시에서는 은수미 시장 외에도 웹툰 마니아로 알려진 유재호 성남시 의원과 박명숙 성남문화재단 대표 등이 참여해 만화인들과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