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마리텔2' 김풍, 뭐지? 이 괴랄한 음식은… "안유진 도망쳐"

  • 김진선 기자
  • 2019-03-08 17:05:20
  • TV·방송
'마리텔2' 김풍, 뭐지? 이 괴랄한 음식은… '안유진 도망쳐'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에 요리하는 만화가 김풍이 출연한다. 김풍은 시험방송에서 감자칩과 김밥을 함께 먹는 괴식(괴상한 음식)을 보여주며 무근본 요리방송을 예고했다. “유진아 도망쳐”를 외치며 안유진의 괴식 시식을 걱정하는 시청자들에게 “안유진 씨에게 먹이지 않겠다”고 약속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음식을 맛보는 모르모트PD, 새 얼굴인 ‘누렁작가’와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며 기대를 높였다.

오는 29일 금요일 밤 9시 50분 첫 방송되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연출 박진경, 권해봄, 이하 ‘마리텔 V2’)의 시험방송 다섯 번째 주인공인 김풍이 8일 오후 실시간 방송 플랫폼 트위치 ‘mbcmlt’ 계정에서 시험방송을 하며 역대급 웃음을 예고했다.

요리하는 만화가인 김풍은 1시간가량 진행된 시험방송에서 시청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며 큰 재미를 선사했다. 앞서 진행된 정형돈-김동현-조남진, 강부자-한준희, 김구라, 몬스타엑스 셔누의 시험방송 시간을 훨씬 뛰어넘는 최장시간이다. 그는 방송 막판엔 지친 기색으로 탈진한 듯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안겼다.

김풍은 “제작진이 시즌 1의 백종원 선생님의 케파(능력)를 갖고 있는 사람이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을 것”이라면서 “나와 손을 잡기로 한 것은 상당한 도전이다. 내 요리는 근본이 없다”고 셀프 디스를 하며 범상치 않은 입담을 뽐냈다.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요리를 만들겠다고 약속한 김풍은 “맛 평가는 (안)유진 씨가 도와줄 것 같다”고 예고해 모두를 기대하게 했다. 짓궂은 시청자들이 안유진에게 맛 없는 음식을 먹이는 것 아니냐고 걱정하자 “유진 씨의 건강을 해치는 음식을 먹이지 않는다. 배탈 절대 안 나게 하겠다. 걱정하지말라”고 안심시켰다.

또 그는 실시간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의 기부를 유도하는 ‘마리텔 V2’의 의미 있는 취지를 설명하며 적극적인 기부를 부탁했다. 하지만 한 시청자가 “출연료도 기부하자”고 돌발제안하자 “그건 아니다. 공과 사는 구분해야 한다. 나도 먹고 살아야 한다”고 재치 넘치게 거절해 웃음을 안겼다.

김풍은 “하루에 한번씩 감자칩을 먹는다”면서 감자칩 중독자의 면모를 보인 후 회사 브랜드별로 감자칩을 준비해 맛있게 먹는 방법을 소개했다.

감자칩을 아이스크림, 김밥, 치즈 섞은 볶음밥과 같이 먹는 다소 특이한 요리법을 공개한 것. 시청자들은 “유진아 도망쳐”를 쏟아냈고 김풍은 “유진 씨한테 먹일 것 아니다. 걱정하지말라”고 기죽은 모습을 보여 폭풍 재미를 선물했다.

시청자들이 김풍의 괴식을 놀리고 김풍이 잔뜩 기죽거나 “맛있는 음식”이라고 항변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즐거움이 상당했다. 김풍은 시험방송부터 재치 넘치는 시청자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방송에 대한 기대를 한껏 올렸다.


무엇보다도 음식을 맛보는 제작진과의 웃음 호흡도 눈길을 모았다. ‘마리텔 V2’의 새로운 얼굴인 한 작가는 김풍이 권한 김밥과 감자칩 조합에 누가 봐도 맛없어 하는 표정을 지어 폭소를 유발했다.

김풍은 당황하며 “표정이 원래 이렇냐. 단 걸 안 좋아하느냐. 짠 걸 안 좋아하느냐”고 불안해 해 시청자들을 웃게 했다. 시청자들은 쏟아지는 김풍 표 괴식에 ‘금요괴식회’라는 별명을 붙여주기도.

또한 김풍의 괴식을 먹느라 고생하는 작가에게 ‘누렁작가’란 별명을 안기며 김풍을 놀려 눈길을 끌었다.

김풍은 이어진 치즈볶음밥과 감자칩 조합을 ‘누렁작가’에게 권하며 “거부감 갖지 말아라. 그럼 모든 게 맛없다. 무인도에 갇혀서 이것밖에 없다고 생각해라”고 기적의 논리로 강요해 큰 웃음을 줬다.

극한 직업을 수행한 ‘누렁작가’에 이어 이번엔 ‘모르모트PD’인 권해봄 PD가 등판했다. 권 PD는 떨떠름한 표정을 지으며 “맛있긴 하다. 못 먹을 음식은 아니다”고 ‘언행 불일치’ 답변을 해서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날 김풍은 수없이 “유진 씨한테 안 먹이겠다”거나 “맛있는 음식이다”, “분위기가 왜 이렇지?”, “여러분 저를 믿으셔야 한다”고 자신의 요리가 괴식이란 사실을 인정하지 못해 재미를 선사했다.

김풍의 시험방송은 상상초월 괴식, 그리고 이를 놀리는 시청자들의 재치 있는 밀당, 제작진과의 환상 호흡으로 역대급 요리 방송의 탄생을 예고했다.

‘마리텔 V2’는 정형돈-김동현-조남진, 강부자-한준희, 김구라, 몬스타엑스 셔누, 김풍까지 릴레이 시험방송을 통해 라인업이 공개되고 있는 상황. 과연 또 어떤 새로운 정보를 공개할지 ‘마리텔 V2’에 대한 기대를 끌어올리고 있다.

김풍이 보여줄 신개념 요리방송 ‘금요괴식회’ 방송은 오는 15일 트위치에서 진행될 생방송과 29일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되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이즈원 안유진과 함께 화려한 컴백을 예고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는 오는 15일 트위치에서 첫 생방송되며, 오는 29일 금요일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