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래원, 원진아, 진선규, 최귀화 등 대한민국 흥행 배우들과 <범죄도시> 강윤성 감독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이 1차 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우연한 사건으로 시민 영웅이 된 거대 조직 보스 ‘장세출’이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세상을 바꾸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역전극.
|
|
이번에 공개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의 1차 예고편은 ‘거대 조직 보스’에서 ‘목포 영웅’이 된 ‘장세출’(김래원)의 반전 인생을 담았다. ‘장세출’은 용역 현장에서 만난 열혈 변호사 ‘강소현’(원진아)의 일침을 계기로 새로운 사람이 되기로 다짐하고,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선거에 출마하게 된다. 한편, ‘장세출’을 눈엣가시로 여기던 목포 2선 의원 ‘최만수’(최귀화)와 라이벌 조직 보스 ‘조광춘’(진선규)이 그의 지지율을 떨어뜨릴 음모를 계획하는 모습은 주먹판보다 더 센 선거판에 입성한 ‘장세출’ 앞에 펼쳐질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의 1차 예고편을 접한 네티즌들은 “<범죄도시> 감독 작품이라니 기대된다”(김**), “여름엔 오락 영화지!! 이번 여름은 이 영화다”(이**), “이건 안 보면 후회할 영화! 6월에 꼭 보자!”(김**) 등 <범죄도시>와는 또 다른 통쾌한 오락 영화로 돌아온 강윤성 감독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또한 “김래원 장세출이랑 완전 잘 어울린다ㅋㅋ 웹툰에서 튀어나온줄”(고*), “진선규 연기력 대박!”(Min** ****), “원진아 완전 작가픽 아냐?”(이**), “연기파 배우들만 모였네 이건 진짜 N차 관람각” (Joo**** ***), “최귀화 완전 잘 어울려.. 국회의원 특화 배우 아니냐고” (SH_l**_Facebook)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아우르는 ‘연기’ 킹 김래원부터 <돈>, [라이프]에서 배우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던 원진아, <극한직업><범죄도시>에서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준 진선규, <범죄도시><택시운전사><부산행> 등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한 배우 최귀화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연기 케미스트리와 원작 웹툰과 완벽히 일치하는 캐릭터 싱크로율에 대해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새롭게 공개된 ‘제2화 - 출사표 편’ 포스터는 “세상을 바꾼 보스의 통쾌한 한 방!”이라는 카피와 함께 목포 영웅 ‘장세출’ 역의 김래원을 중심으로 열혈 변호사 ‘강소현’ 역의 원진아, 라이벌 조직 보스 ‘조광춘’ 역의 진선규, 목포 2선 의원 ‘최만수’ 역의 최귀화의 모습이 담겨있어 최고의 흥행 ‘킹’들이 만들어낼 연기 시너지를 기대케 한다. 여기에 ‘세출’의 멘토 ‘황보윤’ 역의 최무성, ‘세출’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부하들 ‘호태’ 역의 최재환과 ‘근배’ 역의 차엽까지 충무로 대세 배우들이 총출동해 매력적인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포스터 속 거대 조직 아지트처럼 보이는 공간에서 ‘세출’을 둘러싼 인물들의 모습은 ‘조직 보스가 국회 의원에 도전한다’는 신선한 설정이 잘 드러나 있어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이처럼 통쾌한 재미는 물론, 배우들의 폭발적 연기 시너지까지 담아낸 1차 예고편과 ‘제2화 - 출사표 편’ 포스터를 공개하며 2019년 통쾌한 오락 영화의 탄생을 예고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6월 개봉 예정이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