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어비스' 박보영, 정체 탄로 위기..'진짜 이미도' 송상은 등장

  • 김주원 기자
  • 2019-05-28 07:53:52
  • TV·방송
‘가짜 이미도’ 박보영이 ‘진짜 이미도’ 송상은의 등장으로 정체 탄로 위기를 맞았다. 특히 권수현이 한소희 어머니를 납치한 뒤 도주하는 등 박보영-안효섭에게 닥친 연이은 위기 상황과 심박수 상승을 부르는 초특급 전개가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어비스' 박보영, 정체 탄로 위기..'진짜 이미도' 송상은 등장
사진=tvN ‘어비스’

지난 27일(월)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어비스:영혼 소생 구슬’(연출 유제원/극본 문수연/기획 스튜디오드래곤/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이하, ‘어비스’) 7화는 고세연(박보영 분)을 죽인 진짜 범인이 오영철(이성재 분)이 아닌 또 다른 공범이었다는 반전으로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 날 고세연은 폐지 노인의 증언과 자신이 살해당했던 당시 기억, “내 손발이 이거 하나뿐일까?”라고 의문부호를 던진 오영철의 말을 통해 그와 은밀하게 내통하고 있는 공범의 존재를 확인했다. 하지만 순탄하게 해결될 줄 알았던 고세연 살해 진범 찾기는 진짜 이미도(송상은 분)가 등장하면서 암초를 만났다.

진짜 이미도의 등장으로 ‘가짜 이미도’ 고세연의 정체가 탄로날 수 있기에 이 같은 예측불허의 숨가쁜 전개는 쉴 새 없이 시청자들의 심장을 쥐락펴락했다.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 박동철(이시언 분)은 오영철에게 인질로 잡혀있던 고세연 어머니에게 “엄마”라고 울부짖는 고세연의 모습에 의문을 품고 ‘고세연 검사 살인 사건’에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 급기야 이미도가 전 남친 박동철 앞에 나타난 가운데 언제 정체가 탄로날지 모르는 상황 속 ‘가짜 이미도’ 고세연과 진짜 이미도의 만남이 언제 이뤄질지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다.


특히 검사 서지욱(권수현 분)의 의뭉스런 행보와 함께 ‘사이코패스 부자’ 오영철-서지욱의 가정사와 미스터리가 하나씩 풀리기 시작해 충격을 선사했다. 서지욱에게는 연쇄살인마 오영철과 판사 서천식(이대연 분)이라는 2명의 아버지가 있는 상황. 하지만 서천식에게 서지욱 외에도 뇌사상태의 아들이 또 있다는 것이 공개됐다. 급기야 서지욱이 ‘이복남매’ 장희진(한소희 분)의 어머니를 납치하고 도주하는 등 그가 여전히 교도소에 있는 오영철을 돕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사이코패스 부자’ 오영철-서지욱의 비밀이 무엇일지 베일에 쌓여있는 가계도와 ‘고세연 검사 살인 사건’의 진범에 대한 궁금증을 무한 증폭시켰다.

이와 함께 20년을 이어온 고세연-차민(안효섭 분)의 순수한 여사친 남사친 관계가 오묘한 썸으로 진전, 시청자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했다. 차민은 밤낮을 잊은 채 진범 잡기에 몰두하는 고세연에게 “세연아 너 나한테는 검사 아니야. 내가 살린 살인 사건 생존자고 꼭 기필코 지켜야 될 사람이야”라며 애틋한 마음을 고백했다. 고세연 또한 차민이 본인의 부주의로 연쇄살인마를 부활시키고 이로 인해 자신(=고세연)이 살해된 것에 대해 자책하자 “내가 오영철 살린 너를 원망한 적이 한 번도 없다면 거짓말이겠지. 근데 생각해보면 난 네가 그런 애라서 널 믿고 좋아했던 것 같아. 눈 앞에 힘든 사람 있으면 순수하게 도와주는 사람이잖아. 네 행동은 잘못되지 않았어”라는 따뜻한 위로로 자신의 진심을 드러냈다. 이처럼 서로를 향한 진심을 확인한 가운데 고세연-차민의 업그레이드된 관계 변화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한껏 높이게 했다.

‘어비스’ 7화 방송이 끝난 후 각종 커뮤니티사이트와 SNS 등에서는 “오늘 본방사수 중! 꿀잼~ 둘이 꽁냥꽁냥 많이 넣어주길”, “찐미도 등장해서 세연이 정체 들키는 건 시간싸움”, “구슬 졸귀~ 둘이 붙어있으니 달달해서 좋다”, “세연이가 민이한테 한 멍충이. 마치 사랑고백 같았다”, “지욱 사무실 잠입할 때 긴장! 역시 갓세연이시다”, “서검 정체 무엇?” 등 반응을 쏟아냈다.

tvN 월화드라마 ‘어비스’는 ’영혼 소생 구슬’ 어비스를 통해 생전과 180도 다른 ‘반전 비주얼’로 부활한 두 남녀가 자신을 죽인 살인자를 쫓는 반전 비주얼 판타지. ‘어비스’ 8화는 오늘(28일) 밤 9시 30분 방송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