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자연스럽게' 전인화, 센스 넘치는 살림 고수..반할 수밖에 없는 매력

  • 김주희 기자
  • 2019-08-12 12:03:18
  • TV·방송
MBN 소확행 힐링 예능 ‘자연스럽게’에서 배우 전인화의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다채로운 모습과 인간적인 매력이 화제다.

'자연스럽게' 전인화, 센스 넘치는 살림 고수..반할 수밖에 없는 매력
사진=MBN ‘자연스럽게’

지난 8월 3일 첫 방송한 MBN 소확행 힐링 예능 ‘자연스럽게’는 배우 전인화가 데뷔 36년 만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방송 전부터 큰 화제가 되었다. 제작발표회에서 “그동안 드라마 캐릭터가 아닌 어떤 모습도 방송에서 보여준 적이 없다”고 말한 전인화는 “서울에서 느끼지 못하는 정취로 시청자들의 눈과 마음을 정화해줄 것”이라고 덧붙이며 “카메라와 현장은 있지만, 형식이 없기 때문에 그대로를 보여주겠다”라고 전해 처음으로 도전한 예능에 대한 남다른 각오를 밝혔다.

이처럼 그동안 드라마, CF 등에서 우아하고 완벽한 모습을 보여줬던 전인화가 ‘자연스럽게’를 통해 최초로 리얼 라이프를 공개하며 색다른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무장해제시키고 있는 가운데 시청자들을 매료시킨 전인화만의 세 가지 매력 포인트를 짚어 봤다.

#1. 첫 혼삶 시작! 걱정 반, 설렘 반!

젊은 나이에 결혼해 늘 대가족 식구들과 지내다 난생처음 혼자 살게 된 전인화는 구례로 떠나기 전 남편 유동근과 아들을 걱정하며 불안해했지만, 새로운 ‘인화 하우스’에 입성하면서 확 트인 풍경을 만끽하며 여유를 즐길 줄 아는 편안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평화로움도 잠시 집안의 벌레를 발견한 전인화는 “제가 ‘벌레’ 하면 누가 다 잡아줄 것 같지만, 남편과 아들도 벌레를 무서워해서 안 잡아준다”며 너스레를 떨었고, 청소기로 벌레를 기절 시켜 잡는 전인화만의 독특한 노하우까지 공개하면서 털털한 매력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2. 주부 9단, 뚝딱뚝딱 살림 만렙!

한가득 이삿짐을 챙겨온 전인화는 홀로 척척 정리하며 ‘주부 9단’ 다운 모습을 보였다. 전인화가 챙겨온 짐의 대부분은 생필품과 주방용품이었고, 그중 신문지로 꼼꼼하게 싸 온 절구통을 꺼내며 제일 좋아하는 것이라고 말해 엉뚱한 매력을 발산했다. 또, 한시도 가만히 있지 않고 부지런하게 정리하던 전인화는 인덕션 조작 난관에 부딪혀 당황했지만, 차분히 설명서를 읽으며 사용법을 터득했다. 이에 전인화는 “웬만한 건 설명서를 보고 다 하는 편이다. 집에서도 TV가 안 나오면 이것저것 해본다”라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살림 고수의 모습을 자랑했다.

#3. 다정다감 센스 만점! 워너비 이웃!

이사 떡 대신 고구마를 챙겨온 전인화는 거대한 솥에 고구마를 잔뜩 쪄 큰손다운 면모를 풍겼다. 평소 사람들을 초대하면 고구마를 쪄서 대접한다는 전인화는 고구마를 들고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이웃 주민들에게 살갑게 다가갔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며 소일거리를 돕는 등 친화력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전인화의 집 고르기를 도와준 김정기 아저씨가 손주에게 “유명한 할머니시란다”라고 자신을 소개하자 “지금 들은 말은 잊어!”라고 대답해 모두를 웃게 만들었다. 특유의 센스와 친화력으로 이웃 주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전인화는 처음으로 혼삶을 시작하면서 이웃 주민들과 어떤 케미를 만들어나갈지 더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이처럼 처음으로 리얼 예능에 출연해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전인화는 자연스러운 일상에서 또 어떤 매력을 발산할지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데뷔 36년 만의 예능에 출연해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전인화가 출연 중인 MBN ‘자연스럽게’는 매주 토요일 밤 9시 방송된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